홈 베이킹 시크릿 클래스
marimo 지음, 조수연 옮김 / 싸이프레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도서 한 권을 소개 해 드릴게요.

너무 두껍지 않아서 좋은, 실생활에서 쉽게 만들 수 있고,

때론 특별한 날 특별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들이 서술되어 있어요.



 

기억에 남는것이 책 이외 동봉된 하나의 편지가 있었는데...

내게 이 책이 왜 필요한지, 이 책이 내게 어떤 도움을 줄지 알려주는 길잡이 같은 것이었어요.


'레시피대로 따라했는데 무언가 부족한 느낌이 든다.'

'똑같은 레시피로 만들었지만 매번 디저트의 맛이 들쑥날쑥하다.'

정식으로 베이킹을 배워본 적 없는 이들에게 이처럼 와 닿는 말이 있을까요?

이런 홈베이커들에게 추천하는 책이에요.



일반적인 레시피로 만들었을 때 vs 저자만의 노하우 레시피로 만들었을 때를 비교하면서 어떻게 만들면 더 맛있게 만들 수 있는지도 알려주고 있어요.


온도와 섞는 방법 등 가장 기본적이지만 흔히들 저지르는 실수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저는 주로 마들렌과 스콘을 만드는데, 이미 공개되어 있는 유명 레시피들을 따라해 보지만 매번 맛이나 식감이 달라지곤 했어요.

그래서 더욱 이 책이 주는 몇 글자는 내게 큰 교훈이 된 듯 해요.



선물 받은 고구마가 풍년인데, 간단한 레시피로 쉽게 만들 수 있어 보이네요.

같이 도전해 보실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