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부동산 부의 역사 - 한반도 부의 흐름을 한눈에 살피는 부동산 입지 변천사
이상우.유성운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의 한번씩은 네0버 부동산을 보며
어디로 이사를 가야되나? 고민을 하는 시기에
대한민국 부동산 책을 만났습니다.
이 책을 번외편으로 얘기하는 걸보니
1편도 너무 궁금해서 이책을 다 본후에는
그 책을 보지 싶네요~~
대한민국은 지금 부동산으로 인해 난리도 아닌거 같습니다.
매일매일 금리는 오른다. 한국은행은 7%로 까지 오를거니
집을 매수할때에는 신중하라등의 뉴스를 보니
아~ 요즘 정말 부동산으로 돈을 버는것보다는
내집하나 얻는 것도 쉽지않구나 생각들었습니다.
작년 초만 해도 저도 분양받아 2년째 가지고 있던것이
분양보다 더 떨어져 마피로 넘긴 맘찢기간이였는데
6개월이 지나니 왠걸 나는 돈 벌 팔자가 아닌지...
순식간에 5천이 오르고 지금 현재는 1억 5천이 올랐네요
하지만 그 시기동안 저는 힘들었으니 후회없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실제로는 정말 배아픕니다.
대한민국 돈 있는 사람만 돈 버는거 같아서요.
이 책을 통해 저는 부자는 아니더라도 대한민국의
어는 부분에 집을 사고싶다.... 안목을 높이고 싶다며
책을 술술 읽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한반도의 부의 흐름도 중요하지만 교육이 빠져서는 안되는거
같습니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배우고자 하는 학구열과
부모들의 관심은 똑같은거 같습니다.
그만큼 선호지역 1순위는 좋은 학군이라고 하는 걸 보고
그렇지 그렇지 나도 우리아이에게 그런 환경에서 키우고싶은데
모든 부모가 그런 맘 아니겠나 또, 조선의 8학군으로 자리잡은 학교들
근처로 지금도 유명하니 부동산에 대해 무지했던 제가
조금 실망스러운 점도 있었습니다.
율곡 이이 어머니 신사임다님도 강릉에서 서울로
올정도면 말 다한거죠 ㅎㅎㅎㅎㅎ

지금 사는 지역에는 혁신도시가 있는데
왜 지역이름이 아닌 혁신도시라고 있는건지 너무 궁금했었는데
혁신도시가 왜 생성이 되었고 그 도시는 어떤 사람들이
유입이 되어 살아가고 또, 어떻게 변화가 되었는지
자세히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만큼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데
일자리를 만들어놓아 고소득을 누리던 사람들이 살아갈 수
있도록 그리고 지방을 살리기위한 목적도 가지고 있다해서
꼭 필요하지만 집값비싼건 너무 싫고 올리는점도 아쉬운 점으로
뽑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제가 10년 전만 해도 GTX노선 우습게 보았는데
그 주변으로 아파트가 만들어지고 집값이 어마하게
오른걸 보면 아~ 아는게 힘이구나...
새 길이 집값을 미치는 변화들과 영향이 있는것에도
놀라웠습니다.. 그만큼 더 좋은 호재들도 있다고 하니
부동산 열심히 공부해서 나도
내집 하나 장만하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시대불문하고 한반도의 역사들과 주요인물
또, 어떤환경과 베스트입지들을 살펴볼 수 있어
너무 재미있게 보았던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포레스트북스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리뷰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