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똑똑해지는 미로 찾기 : 초급편 - Off We Go! Highlights 똑똑해지는 미로 찾기
Highlights 편집부 지음 / 아라미kids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어릴 땐 신문이나 잡지에 미로찾기나 숨은그림찾기가 한 장씩 있었어요. 어른들이 주로 읽는 것이었지만, 미로와 숨은 그림은 우리 차지가 될 수 있었어요. 그때는 읽을 거리가 놀 거리가 없어서였다 생각했는데, 지금 주위에 볼거리, 놀거리가 차고 넘치는 아이들도 미로찾기를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미로찾기 59개가 들어있는 아라미키즈의 이 책은 똑똑해지는 미로 찾기라는 제목처럼 아이들이 집중하기에 아주 좋아요. 점심을 먹으러 가는 오리 가족들에게 아기 오리가 가기 위한 길을 찾아줘야 하고, 나무꾼 아저씨를 반대편 오두막까지 데려다 줘야 해요. 아무 것도 밟지 않고 탁자까지 우유를 가지러 가는 재미는 기나긴 길을 걸을 때 보도블럭의 금을 밟지 않고 가는 놀이를 하던 순간을 떠올리게 합니다.


하나하나 임무를 완수하며 나아가는데, 이게 점점 더 어려워지네요. 깊은 개미굴, 소방관과 호스는 보기만 해도 머리가 복잡해집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더 신이 나서 연필을 잡아요.


심심할 때마다 한두 개씩 해보려던 계획은 책을 잡자마자 끝까지 페이지를 넘기는 아이 덕에 가볍게 무산됩니다. 그래도 아이는 방법을 찾았는데, 제가 못찾은 것들이 꽤 있어요. 나중에 저도 따로 해보려구요.

아이들의 집중력, 관찰력, 창의력, 사고력을 길러준다고 하는데, 어른들의 굳은 머리, 스트레스로 닫혀 버린 머리를 푸는 데도 도움이 되네요. 추운 겨울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이자 좋은 교육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