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뿡, 너는 엉!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92
존 케인 지음,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뿡, 너는 엉!』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아이들과 마음껏 깔깔깔 웃으면서 『나는 오, 너는 아!』를 함께 읽었던 행복한 기억이 떠오르면서 무척 반가운 책이었다.


『나는 오, 너는 아!』는 재미있는 그림책말놀이의 대표적인 그림책이었던 것처럼, 『나는 뿡, 너는 엉!』 또한 글과 말을 듣고, 그림과 색을 보면서 아이들과 주고받는 말놀이를 할 수 있다. 책을 함께 읽으면서 보여주는 아이들의 반응은 그림책의 세상을 더욱 확장시키고 책읽기가 놀이가 될 수 있음을 몸소 느끼게 해준다.


아이들 또한 책을 읽었다는 생각보다 한바탕 재미있는 말놀이를 했다고 생각하면서 한번 더!를 외치고, 자신이 바꾸어 새로운 말놀이를 탄생시킬 수 있다. 더욱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뿡!" 방귀를 소재로 하여 말놀이를 이끄는 『나는 뿡, 너는 엉!』은 아이들에게 더없이 매력적인 책으로 다가갈 것 같다.


말놀이와 신체놀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나는 뿡, 너는 엉!』.

아이들과의 재미있는 놀이시간을 상상하며 그림책을 읽는 내내 미소가 떠질 않는다. 아이들은 또 어떤 재미있는 말놀이를 만들어 낼까? 무척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