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나를 믿지 못했다 - 나의 성장과 타인의 성장을 함께 꿈꾸는 진정한 리더 이야기
김성호 지음 / 파지트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성장과 타인의 성장을 함께 꿈꾸는 진정한 리더의 이야기'

 

 

우선 이 책에 대해 짤막하게 소개해보자면 리더의 이야기를 통해 배우는 진정한 리더가 되는 리더십을 다룬 책이다.

 

'사람을 향한 포기없는 집념'

 

책 뒷 표지에 써 있는 이 문장은 책 속 저자의 말을 한 마디로 아주 잘 표현한 문구인 듯하다.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나를 성장시키다

2부 사람과 함께 성장하다

3부 사람을 성장시키다

 

처음부터 끝까지 삶에 최선을 다한 사람이 주위의 소중한 사람들과 성장하는 이야기다.

'나를 성장시키다' 챕터에서는 가슴 뭉클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 자신의 선천적인 모습과 잦은 질병치레로 기회가 멀어져 갔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사람이었다. 그저 나를 탓하고 주변 환경을 탓하고 기회에 주저한다면 결코 성공할 수 없을 것이다.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온다고 했던가. 이 말이 이 책을 읽으며 참 많이 생각났었다.

자신을 성장시키고 자신의 사람을 성장시키면 언제든 아주 좋은 기회가 온다는 사실을 단단히 깨달을 수 있었다.

저자는 어딜 가든 사람과의 인연을 소중히 대했고 그 사람과의 순간에 최선을 다했으며 그가 올바른 사람이라고 판단한 순간부터 그 사람을 책임지는 사람이 되었다. 그리고 그 '사람과의 관계'는 그 사람과 자신 모두를 성장시키는 길이 되었다.

책을 읽으면 읽을 수록 작가가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그만큼 나도 책 속에서 배울 점이 많다고 느꼈다. 리더로서도, 사람으로서도 어떻게 살아야 할 지 스스로 많이 생각해보는 순간이었다.

 

 

*파지트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적은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