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누구에게나 특출난 재능이 있다! ㅣ 엠앤키즈 감성 동화 1
조아라 지음, 수아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21년 1월
평점 :
3학년 2반 사회 시간!
모둠 발표를 하게 되었다. 아이들은 스스로 모둠을 정하게 해 달라고 했고, 마음이 잘 맞는 아이들끼리 모둠을 정하게 되었다. 4명의 아이들만 빼고.
모둠을 정하지 못한 4명은 김채린, 윤설아, 홍지완, 정이한. 일명 왕따 4인방.
만나기만 하면 싸우기만 하는 이 아이들이 한 모둠이 되어서 발표를 잘 끝낼 수 있을까?
‘왜 나는 잘하는 게 하나도 없을까?’
모든 면에서 뛰어난 언니와 항상 일방적으로 언니 편을 드는 엄마에게 관심 한 번 못 받는 설아.
엄마가 필리핀 사람이라는 이유로, 얼굴이 까맣다는 이유로 놀림받는게 싫어 항상 얼굴에 하얗게 화장을 하고 다니는 채린이.
자기 자리에 가만히 앉아서 수업을 듣지 못하고 항상 산만한 지완이.
편의점을 하느라 늘 바쁜 부모님 때문에 밤늦게까지 항상 혼자인 이한이.
이 넷은 모둠 수업 준비로 자주 만나게 되면서 점점 서로의 재능을 찾게 되고, 그 재능을 맘껏 발휘해서 모둠발표에서 1등을 하게 된다.
“지성아, 날 봐. 나도 한 달 전까지는 잘하는 게 하나도 없어서 우울했어. 하지만 지금은 내가 좋아하는 것도 찾고, 잘하는 것도 찾았어. 누구에게나 잘하는 게 하나씩은 꼭 있어. 넌 나보다 훨씬 낫잖아. 친구들도 많고. 그러니 우울해하지 말고 네가 좋아하고 잘하는 걸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봐. 분명히 너에게도 재능이 있으니까!”
이 책은 누구에게나 잘 하는게 있다고 격려해주는 책이다. 잘하는게 없다고 우울해하거나 기죽지 말고, 좋아하는 것부터 시작하자. 그리고 그것과 연관되는 사소한 나의 재능을 찾아보고 거기서부터 시작하면 된다. 그렇게 하다 보면 가슴 속에 숨어 있는 작은 씨앗을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