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청소할 시간! - 내 일은 내가 책임 져요 마음이 튼튼한 아이 : 배우고 자라요 4
페니 해리스 지음, 위니 저우 그림, 김정한 옮김 / 썬더키즈 / 2021년 6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제목부터 좋아요 ㅠvㅠ♡
<청소>, <내 일은 내가>
내년 초등 입학 예정인 아이에게 꼭꼭!! 강조하고 싶은 내용일 것 같아서 마구마구 기대가 되었어요^^
세 살 버릇 여든 가기도 하고,
초등학교 입학준비서나 직장인 자기계발서 보면 책상위 정리정돈 여부로 학습능력이나 업무능력을 가늠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어떤 내용인지 한 번 볼까요??^^

지독한 냄새를 맡고 보게 된 코알라네 집.
참견해도 괜찮을까? 걱정을 하기도 했지만

코알라 친구들을 위해서, 모두를 위해서
하마 '피니'와 다른 친구들은 부드럽게 권유해요 :)
그리고 즐겁게 모두 모여 청소를 해요.
아무도 짜증 내지 않아요^^

저는 이 부분이 참 좋았어요.
만약 피니와 친구들이
"코알라들 너무 더러워!! 같이 안놀거야!!"
"코알라들 집 좀 치워!!"
"코알라들이 어질렀는데 왜 내가 청소해야 하는 거야?"
라고 구박하고, 짜증냈더라면 어땠을까요?

사실 엄마인 저라도 저런 상황이면 들들 볶을 것 같은데 조심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청소 관련 책이지만
사회성, 협동, 권유와 설득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어 좋았습니다. 무언가를 하려면 틈틈이 해야 힘들지 않다는 것도요(판다친구 대사를 보면 청소는 틈틈이 해야 된다고 나와요. 비단 청소에 국한되는 내용은 아니겠지요^^)

추천 꾹 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