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요랑 선덕 여왕 타요랑 역사랑 4
스토리박스 지음, 전지은 그림 / 아이휴먼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6살, 생애 첫 역사책은 '타요랑 역사랑' 시리즈로 시작합니다-☆

현재까지 총 4편이 출간된 상태인데, 저희는 그중 선덕여왕 편을 읽어 보았어요.
(그 외 세종대왕, 이순신, 안중근 편이 있어요)

역사동화라고 하면 자칫 딱딱하게 여겨질 수도 있는데, 곳곳에 나와있는 타요와 로기, 중장비 포코가 딱딱한 분위기를 덜어주네요.

글밥이 많은가? 했는데 삽화가 많은 편이네요. 이런 점이 강점인 것 같아요
저희 애는 아직 역사개념이 생소해서 그림을 많이 읽어주려고 했답니다 :)

"옛날에는 남자만 왕이 될 수 있었거든요"(p4)
"이렇게 해서 632년에 처음으로 여자가 왕의 자리에 올랐답니다"(p10)
라고 읽어주니 "왜요? 왜 여자는 왕 못했어요?"라고 물어옵니다.

저도 어릴적에는 잘 몰랐는데 그 시대에 혼인동맹으로 남편을 왕의 자리에 앉히지 않고 본인이 여왕의 자리에 올랐다는 건 시대의 이념을 뒤엎은 대변혁이네요.

그 뒤를 이어 진덕 여왕이 왕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을 정도였다면, 선덕여왕의 위상이 정말 어마무시 했나봅니다.

끝으로 선덕여왕과 타요와 친구들을 그려보고 마무으~리 했어요^^

첫 역사동화책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