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50 : 모두의 마음이 하나로 편 - 안전상식 학습만화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50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 서울문화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키런이라는 캐릭터 아시나요?

게임 캐릭터로 유명하죠

전 게임을 해본적도 없고 그냥 이런 게임이 있다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그 캐릭터가 주인공인 만화책들이 많이 나와있더라구요

제가 한번도 보여준 적은 없었는데 아이가 학교에서 읽었나보더라구요

쿠키런 너무 재미있다고 책 사달라고 해서 찾아보니

마침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50권이 신간으로 출간되어서

서평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아이가 쿠키런 책이 여러가지 있는데 이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이

자기가 사달라고 한 책이 맞다고 하더라구요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은 안전상식에 관한 만화였어요

그래서 서바이벌이란 이름이 붙었나봐요^^

등장인물을 보니 다양한 쿠키들이 나와있네요

이름이 죄다 쿠키인데 다들 재미있는 이름이네요

주인공은 용감한 쿠키인가봐요

지난 줄거리를 보니 뭔가 거대한 비밀이 밝혀지고

거기에 큰 위험앞에 직면한 후 이야기가 끝났나봐요

딱 보니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내용이에요

예전에는 만화책이라면 무조건 부정적인 반응이었는데

요즘엔 워낙 학습만화들이 유익하게 잘 나오잖아요

이렇게 재미있는 내용과 더불어 교육의 내용까지 싣고 있으니

아이들이 더 재미있고 쉽게 기억할 것 같아요

와~~이래서 아이가 재미있다고 했구나를 느끼며 읽다보니 이야기가 끝났어요

그리고 마지막엔 이렇게 나와있네요

50권이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의 마지막 이야기였어요

뭔가 살짝 아쉬움이 들더라구요

근데 안전상식 학습만화인데 안전에 관한 내용은 어디 나와있냐고 아이에게 물어보니

아무래도 50권이 마지막권이라서 이야기를 정리하느라 50권에는 안전상식이 나와있지 않은 거 같다고 하더라구요

어떤식으로 안전상식을 알려주나 했는데 그걸 보지 못했네요

그래서 다른권의 내용을 찾아보니 이런식으로 안전상식을 알려주고 있었어요

안전에 관한 내용이 무겁게 전해질 수도 있는데 이렇게 친근한 게임캐릭터들과 함께 알아두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재미있게 받아들일수 있겠어요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과 안전상식을 공부해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만화책이라 그런지 앉은 자리에서 순식간에 한권을 다 읽은 아이는

이 책을 며칠째 읽고 또 읽고 하더라구요 그만큼 재미있나봐요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을 접하고 나니 쿠키런 시리즈의 다른 책들도 궁금해지네요

아이와 함께 찾아봐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