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학라밸 - 사교육은 줄이고 내실은 키운 아이들의 비결
지은정 지음 / 문예춘추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많이 생각하는 게 어떻게 키워야 아이들을 잘 키우는 걸까 에요

부모는 누구나 우리 아이가 잘 자라서 편안히 살기를 바라잖아요

과연 난 아이를 그런 상태로 이끌고 있는게 맞을까란 고민을 항상 하고 있어요

지금 주변에 누가 어느 과정을 벌써 공부하고 있고

수학, 영어는 이 학원이 유명하다더라

지금쯤 이걸 시작해야 늦지 않는다라든가하는 여러 말을 듣게 되요

그럴때마다 내가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고 있는가라는 생각에 조급증이 발동하게 되죠

그렇게 열심히 전진하고 있는 아이들의 목표는 아마 좋은 대학일거에요

하지만 분명 우린 좋은 대학보다는 좋은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데

그럴때마다 흔들리는 자신에게 실망하게 되요

사교육은 줄이고 내실은 키운 아이들의 비결

저도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아이들의 삶의 질이 결국 성공의 길

내 아이의 학라밸을 읽으며 다시한번 마음의 중심을 잡고 있어요

아이들과 갈등을 많이 빚는 것 중의 하나가 휴대폰과 게임 아닐까 싶어요

자기 할 일 먼저 끝내놓고 게임하고 휴대폰 보면 좋을텐데

꼭 휴대폰 보다가 늦게 공부시작해서 늦게 잠들고 아침에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면

절로 한숨이 나와요

하지만 게임 그만하고 공부해라는 말을 해선 안된다고 하네요

게임, 스마트폰을 안하는 것의 선택지가 공부여서는 안된다는 말이지요

맞는 말인거 같아요

책을 읽는 내내

아!맞다!

아~그렇구나

를 외치며 계속 읽게 되었어요

이런 말을 하는 대신 어떤 대화법을 해야하는지도 알려주니 한번 시도해보게 되더라구요

바로 '나 전달법'이에요

의식적으로 하다보니 뭔가 부자연스럽고 어색한 면이 있었는데

의식적으로 자주 해야 나중에 무의식적으로 나오게 되겠죠

자꾸 노력해봐야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부모가 바라는 건 자식의 성공보다는 행복이잖아요

늘 내가 진정으로 바라고 응원하는게 뭔지 생각하고 흔들리지 않는 심지를 가져야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내 아이의 학라밸

저의 심지가 흔들릴때마다 옆에 두고 읽어야할 지침서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오늘도 행복해야할 내 아이를 위해 다시 한번 읽어봅니다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