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중학 국어 공통편 1-2 (2024년용) - 9종 교과서 공통 개념 기본서 중등 체크체크 국영수과 (2024년)
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학기를 마치고 여름방학이 시작한지도 어느덧 2주가 지났어요

짧은 여름방학이지만 나름 알차게 보내기 위해 하루하루 정해진 공부량을 소화하고 있는 기특한 중딩언니

2학기엔 자유학기제라 시험이 없지만 1학기에 중간기말고사를 보면서 어느과목이 취약한지 느끼게 되었어요

책을 많이 읽는 아이라 잘 할줄 알았던 국어성적이 의외로 복병이었어요

그래서 준비한 교재

체크체크 공통편 국어

아이 교과서 출판사가 천재교육이라서 1학기에도 체크체크 교과서편으로 공부했는데 이번여름방학엔 체크체크공통편으로 공부해나가고 있어요

1학년2학기 국어의 반이상이 문학이었어요

방학동안 교과서에 실려있는 작품들도 미리 읽어두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처음 등장하는 문학 장르는 시였어요

시와 관련된 개념들을 먼저 공부하고 개념확인문제를 통해서 확인할수 있어요

그렇게 시에 관한 개념을 익히고 나면 작품 하나하나를 공부하게 됩니다

문학 중에 시가 은근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내용이 표로 보기좋게 잘 정리되어 있더라구요

시 한편을 공부한후 바로 문제를 풀어 확인할수 있는데

문제 중 중요하고 설명이 필요한 문제는 동영상강의 큐알을 첨부해서 강의도 들을수 있게 되어있네요

선생님이 설명해주면 좀더 이해가 확실해지겠죠

소설장르는 미리보기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설명해주어서 작품을 다 읽지않아도 전체적인 내용파악이 가능하게 했어요

소설의 첫번째 작품은 너무나도 유명한 동백꽃이에요

지문과 문제를 통해 바로바로 공부를 하고

작품 한눈에 보기를 통해 좀더 확실하게 정리할수 있어요

답안지는 한눈에 보기가 앞쪽에 제공되어 있어 채점할때 수월하고 보충적으로 해설이 필요한 부분은 뒤쪽에 나와있어요

열심히 공부하고 채점한 결과 살포시 남겨보아요

체크체크 교재가 깔끔하게 정리가 잘되어 있어서 아이가 이해가 쉬워서 좋네요

해답지도 한눈에 보이는 정답표를 제공하고 있어 제가 채점하기도 편했어요?

?

2학기에 시험이 없어서 너무 공부에 느슨해지면 어쩌나 걱정이 되었는데 이대로만 준비한다면 조금은 걱정을 덜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