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1 - 똑똑! 옆집 여우인데요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1
도미야스 요코 지음, 오바 켄야 그림, 송지현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를 보자마자 유명한 일본애니메이션들이 생각나게 하는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를 읽게 되었어요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는 여우가족의 이야기인데요

일본도 우리나라처럼 여우에 관한 이야기가 있나봐요

얼마전에 봤던 드라마 구미호뎐 1938에서도 구미호 형제 이야기가 나와서 아주 재미있게 봤었는데 일본에 등장하는 여우는 어떤 이야기일까요?

먼저 수상한 가족 관계도를 통해 등장인물들의 관계를 알수 있어요

아빠와 엄마를 중심으로 시노다가족이 있는데

여우인 엄마의 가족들이 주요등장인물이고

사람인 아빠와 반쪽여우인 세 아이가 있죠

1권답게 책에서는 여러에피소드들이 있지만

주로 인물의 특징을 소개하는 위주로 이야기가 진행되어요

여우인 엄마의 특이한 가족들과 주인공 시노다유이와 그 형제들의 능력이 소개되었어요

첫째이자 주인공인 유이는 날카로운 청각과 예민한 후각을 지녔는데 바람의 귀를 물려받았다고 소개하고 있어요 둘째 다쿠미는 미래를 볼수 있는 능력이 있고 막내 모에는 다른 생물들의 말을 알아들을수 있죠

다른 사람들은 다 모습이 그려져있는데 할머니는 따로 모습이 나와있지 않아요

뭔가 비밀을 품고 있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어요

수상한이웃집 시노다는 앞으로도 시리즈가 계속 출간될 예정이라고 하니 추후에 어떤 중요한 인물로 등장하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이 들어요

여우의 모습으로 불쑥 등장하는 할아버지도 재미있고

사건의 빌미를 제공하는 말썽쟁이 삼촌도 재미있어요

물론 모든 에피소드의 시작은 호기 이모할머니로부터 시작되었지만요

1권에서는 모든 인물들이 자신의 특징을 보여주는 정도로만 등장했어요

하지만 새로운 시리즈가 거듭될수록 어떤 사건을 가지고 등장할지 궁금해지네요

동생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유이와 가족들

에피소드가 긴장감있게 잘 꾸며져있어서 몰입감을 높여주었어요

다른 사건들 같았지만 알고보니 하나의 이야기로 연결되서 1권이 끝나는 걸 보니 이야기를 재미있게 잘 짰구나 싶더라구요

어쨌든 사건은 잘 마무리되었고 유이네 가족은 다시 평화를 맞이했어요

마지막엔 다음시리즈의 예고편도 등장해요

이렇게 예고편이 등장한 책은 처음 봐서 신기했어요

2권에는 아마 막내 모에의 이야기가 등장하나봐요

1권에서 모에는 그저 귀여운 유치원생 막내로 등장했는데 2권에서는 뭔가 큰 활약을 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의 다음권이 벌써 기대가 되요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