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술술 나오는 만능패턴 100 - 네이티브가 13살까지 익히는 필수 회화 패턴
세리나 황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년이 시작한지도 벌써 열흘이 지났는데요 새해를 맞이하며 계획한 목표들은 잘 이루어가고 있으신가요?

어떤 목표들을 계획하셨나요?

많이들 계획하시는 목표 중에 운동과 영어공부가 빠질수 없겠죠?

저 역시 늘 계획하지만 실패하는 운동과

이번에 새롭게 계획한 영어공부를 목표로 삼았어요

코로나전에는 그래도 1년에 한번정도 해외여행을 가곤 했는데

그때마다 제 영어실력의 부족함을 느끼고 남편에게 의지하는 일이 많았어요

언젠가는 남편에게 의지하지 않는 해외여행을 꿈꾸며 영어공부를 시작하려고 해요

저의 마음을 알았는지 제목부터가 딱 와닿았어요

영어가 술술 나오는 만능패턴

네이티브가 13살까지 익히는 필수 회화패턴

저자는 세리나 황이라는 분인데

저자소개에서도 제 맘을 끄는 문구는 바로

초보도 상황별로 패턴을 다양하게 적용해 영어로 쉽게 대화할 수 있게 해준다

와~저에게 너무 필요한 기술인거 같아요

책에는 총 100가지의 패턴을 소개하고 있어요

100가지의 패턴을 다섯가지의 주제로 나누어서 알려주고 있지요

요청과 제안이 첫번째 주제로 나오고 있는데 왠지 자주 쓰는

꼭 알아두어야 할 표현들이라서 첫번째 주제로 나온게 아닐까 싶어요

첫번째 등장하는 패턴은

Can I have~~네요

아마 해외여행에서 가장 많이 쓰는 구문이 아닐까 싶어요

요거요거 입에 붙도록 많이많이 연습해야겠어요

읽어보면 다 아는 문장인데 왜 필요할땐 바로 생각이 안나는건지...

난감할때가 많아요

필요할때 자연스럽게 쓸수 있게 연습해야겠어요

제목옆에 큐알코드가 있어요

뭔가 싶어 큐알을 찍어보니 책에 나온 문장들을 원어민 발음으로 들을수 있네요

저처럼 발음에 자신없는 사람에겐 너무 중요한 자료지요

듣고 따라하고 무한반복해야겠어요

각 패턴은 두페이지에 소개되어 있는데 두번째 페이지에서는 실제 상황에서 주고받는 대화가 실려있고 그아래는 Tip과 연습문제가 있어요

연습문제는 치즈버거 세트 주시겠어요?

Can I have a cheeseburger set?

이렇게 하면 되는 거 아닐까 생각했는데 밑에 있는 답을 보니

Can I have the cheeseburger combo? 네요ㅎㅎ

이렇게 제 영어실력의 현주소가 보이는 것 같아요

하나의 주제단원이 끝나면 What's different?라는 페이지가 등장해요

영어와 관련된 우리가 모르는 사실들에 대해 알려주는 것 같아요

영어의 정중한 표현에 대해서 설명해주었는데

Can I~ 의 정중한 표현은 Do you mind~ 혹은 May I~가 되네요

저처럼 영어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겐 유용한 정보네요

매우 공손한 표현도 나오는데 주로 굉장히 어려운 요청을 할때 사용하는 표현이라고 해요

이렇게 다섯개의 주제로 나누어진 100개의 패턴이 나와있고

마지막엔 인덱스까지 있어서 찾고 싶은 표현을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영어를 잘 하고 싶은 마음만 있었지 어떻게 시작을 하면 좋을까 고민만 하고 있었는데

좋은 책을 만난것 같아요

실생활에 유용한 100개의 패턴으로 좀더 영어에 자신감을 가질수 있을 것 같아요

처음부터 너무 욕심부리지 말고 하루에 한패턴씩 완벽히 숙지하는 연습을 하려구요

영어에 자신감이 없는 영어공부 초심자들에게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