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시세끼 by 이밥차 2 - 완벽한 레시피로 다시 만나는 ㅣ 삼시세끼 by 이밥차 2
이밥차 요리연구소.tvN 삼시세끼 제작팀 공동 기획 엮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6년 6월
평점 :
▶ 삼시세끼 by이밥차2 - ★★★★★ - 삼시세끼에 나왔던 요리를 만나다! 간단하고 맛있는 요리 만들기. |
<삼시세끼>에서 만났던 요리를 이제 집에서도 만날 수 있다!
<삼시세끼> 프로그램을 정말 재미있게 봤다. <삼시세끼>를 보고 있으면 왠지 마음이 편해지고, 공감이 가고.. 간단간단 만들어 먹는 음식은 '와 대박.. 완전 대박! 따라하고 싶어 ㅠㅠ'라는 생각을 들게 만들었다. 하지만 따라하고 싶어도 프로그램을 통해 보는 것은 한계가 있었고, 너무 빠르게 지나갔기에 레시피를 빠르게 파악하는 것은 요리 초보인 나에게 너무 어려운 일이었다. 그래서 <삼시세끼> 프로그램을 보며 보는 것에 만족하고, 그저 '따라해보고 싶다..'라는 생각만 가진채로 있다가 놀라운 요리책을 만나게 되었다. 바로 <삼시세끼 by이밥차2>.
이밥차에서 삼시세끼 요리를 분석하여 요리책을 완성했는데, 안에 있는 요리들을 보면 삼시세끼에서 봤던 요리들이 적당한 재료의 양까지 적혀 있다. <삼시세끼>에서는 정확한 개량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기에 맛있는 그 맛을 따라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이제는 개량까지 있으니 따라하기가 훨씬 쉽고, 맛을 제대로 내볼 수 있게 되어 정말 대박이라는 생각만 들었다.

<삼시세끼 by이밥차2>의 특징은 정말~ 정~~~말~~~ 간단하다는 점이다. 분명 완성된 요리를 보면 너무너무 맛있게 생겼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요리도 많은데, 요리 과정을 보면 정말 간단하다. 한페이지를 넘어가는 요리가 거의 없다. '이렇게 간단할 수 있나?'라며 깜짝 놀랐던 게 몇번이나 될 정도로 간단한 요리들의 릴레이가 펼쳐진다. 그러다보니 모든 요리를 따라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났다.
삼시세끼에 나왔던 요리 중 정말 많은 요리가 담겨있는데, <삼시세끼> 프로그램 속에서 직접 해먹었던 요리이다보니 친숙한 재료들로 만든 요리가 대부분 이고, '따라해봐야지!'라고 생각했을 때, 따라하는 데 어려움이 없는 요리들이 대부분이었다. 익숙한 재료들로 쉽게, 금방 쓱쓱 만들면 멋진 요리가 완성된달까? 따라해보고 나니 그런 생각이 더 확고해졌다. 따라하다보면 전혀 어렵지 않고! 어렵지 않게 만든 것에 비에 맛은 무척 좋았다.

사실 <삼시세끼> 전편을 다 보지는 못했다. 그러다보니 책을 보면 내가 보지 못한 요리들도 종종 있었다. 그 중, 돼지갈비는 정말 대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까지 갈비가 이런 비쥬얼의 요리가 될 수 있다는 상상을 해본 적이 없다. 정말 대박이었다. 돼지목살로 갈비를 만든다니 생각지도 못했고, 그 맛이 너무 궁금해졌다. 어떻게 하면 돼지 목살로 갈비를 만들어낼까?
이렇듯 평소 생각해보지 못했던 요리도 보인다. 생각지 못했던 재료로 만들어 내니 정말 놀라울 따름이고, 정말 맛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위에서 언급한 돼지갈비는 요리 과정도 정말 간단하고, '갈비가 이렇게 간단할 수 있는건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간단하고, 쉽고, 맛있으면 정말 환상의 요리가 아닐까? <삼시세끼 by이밥차 2>의 요리를 보면서 '이걸 어떻게 따라해??'라는 생각이 든 요리는 없었다. 모두 따라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따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리를 잘 하지 못해 간단하고 맛있는 요리는 없을지 매일 궁리하는 나로서는 이 요리책을 만난게 행운인 것 같다. 앞으로 하나하나 따라하며 맛있는 음식과 마주하고, 행복한 식사시간이 되면 참 좋을 것 같다.
<삼시세끼 by이밥차2>는 앞으로도 가까운 곳에 두고 매일 들여다볼 것 같다.
삼시세끼 책을 보고 따라한 요리. 감자 볶음밥 & 돼지 갈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