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욱의 좋은 사람 행복한 요리 - 특별한 모임을 위한 메뉴 플래닝
우정욱 지음 / 비앤씨월드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우정욱의 좋은 사람 행복한 요리 ◀

- 특별한 모임을 위한 메뉴 플래닝, 집에 손님이 올때 어떤 음식이 좋을까? 고민을 해결해주는 요리책! >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음식을 먹을 때와 손님이 집에 올 경우에 생기는 요리에 대한 부담감은 천차만별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할때도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기위해 요리에 신경을 쓰곤 하지만.. 손님이 온다면 어떤 음식을 차려야할지, 어느 정도 음식을 많이 해야할지, 구성은 어떻게 해야할지, 테이블은 어떻게 꾸며야할지 이런저런 걱정이 산더미처럼 쌓이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요리 책을 뒤적뒤적 보곤 하지만, 수많은 요리들 가운데 조화가 잘 이루어지고 상황에 잘 맞을 음식을 고르는건 머리가 아프고 힘든 일입니다.

<우정욱의 좋은 사람 행복한 요리>는 다양한 요리들만 쭉~ 보여주는 것이 아닌 <특별한 모임을 위한 메뉴플래닝>이라는 주제를 잡고 시작한 요리책이다보니, 손님이 오거나 모임이 있을 때 음식 구성에 대한 걱정이 많이 있을 때 가장 많이 펼쳐보는 책이 될 것 같습니다. 





 
 


사진만 봐도 군침이 도는 음식들이 한가득 하네요~ ' 어버이날, 부모님 생신, 주말 브런치, 외국 손님 초대, 크리스마스 디너, 티테이블 ' 등등 다양한 테마를 기준으로 기본덕으로 4~5가지 음식들이 플래닝되어 있는데, 플래닝 되어 있는 각각의 음식들은 특별한 날이 아닌 평소에도 하나씩 해먹어도 좋을 듯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기본으로 하려고 하는 느낌이 들고, 그러다보니 보다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들이 몇가지 있기에 평소에 간단히 해먹기도 좋을 것 같네요.


< 가벼운 점심 식탁>이라는 주제에 있는 닭고기 메밀 비빔면은 쫄깃쫄깃~ 여름에 한번 쯤 꼭 해먹어보고 싶은 생각이듭니다. 항상 평범하게, 간단하게 먹던 점심을.. 가끔씩은 이렇게 간단하면서도 군침도는 음식과 함께 하면 더할나위 없이 너무 좋지 않을까요? 




 




 

책을 보면서 테이블 세팅을 위한 팁은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평소 요리를 해도.. 테이블을 어떻게 꾸며야 할지 감이 안잡혀서 고생을 하곤 했는데, 책속에 잡혀있는 주제에 걸맞는 <Table Styling Idea>가 있어서 앞으로의 고민은 조금 덜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른을 모시는 자리나 새해 상차림을 할 때와 같이 특정한 상황에서 응용할 수 있는 팁들을 알게 되어서, 앞으로는 테이블 세팅을 할 때 조금이나마 센스~를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리책을 읽어보다보니 책 중간 중간에 요리를 할때의 팁이 제시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팁들의 도움을 받아 요리를 하면서 실수를 하는 일이 줄어들 것 같고 더욱더 맛있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최근에 크리스마스가 있었기에, 요리 책의 주제 중 크리스마스 디너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평소 몰랐던 라클렛이라는 음식이 있었습니다. 라클렛은 스위스에서 추운날 구운감자와 소시지 등에 따뜻하게 녹인 치즈를 얹어 후딱~ 먹는 식사라고 합니다. 재료만 있으면 크리스마스에 고급스러우면서도 행복한 분위기를 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언젠가 크리스마스에 한번 해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많은 사람들과 함께 개인의 취향대로 준비한다면, 더욱더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요리책 속에는 그동안 생각해보지 못했던, 알지 못했던 음식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복잡한 요리는 많지 않기에, 이러한 새로운 음식들도 한번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새로운 음식들도 알고, 도전해 보기도 하고 여러모로 앞으로 <우정욱의 좋은 사람 행복한 요리>는 들여다 볼 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지나치게 과하지 않으면서 성의가 보이고, 음식을 더욱 돋보일 수 있는 테이블 세팅까지 배울점이 많은 요리책 인 것 같고, 초반에 맛간장과 밑국물을 만드는 방법도 있다보니 요리가 처음이라면 더욱더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연말이라 모임 준비를 해야하는데 고민이신 분들, 평소 테이블 세팅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신 분들,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이 궁금하신 분들 모두 한번쯤은 들여다보면 좋을 것 같은 요리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