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6분 시력 회복법 - 가장 간편한 시력 회복 비법
가미에 야스히로 지음, 정난진 옮김, 혼베 가즈히로 감수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4년 9월
평점 :
중학교 때부터 한쪽 눈의 시력이 안좋아지는 것을 느껴 안경을 쓰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안경이 불편해서 쓰고 안쓰고를 반복했는데,
주변에서 안경을 그렇게 썼다 안썼다 하면 시력이 더 나빠진다는 말을 해서 그 이후로는 안경을 계속 쓰게 되었다.
안경을 쓰다보면 김이 서릴때 등 이런저런 이유로 불편할 때가 많다.
안경을 쓰고 다니면서 불편함을 느낀적이 종종 있어서 안경을 안쓰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기에,
<하루 6분 시력 회복법>이라는 제목은 내 관심을 한순간에 확 끌기에 충분했다.
눈에 관한 잘못된 상식 또한 책 속에 담겨있는데, 그동안 알고있던 것이 사실무근이었다는 것에 놀랐다.
이 책에는 손 흔들기 운동 등 비교적 간편히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제시되어있다.
읽어가면서 이렇게 간단한 방법들로 정말 시력을 회복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다.
하지만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한번쯤은 시도해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이 책을 읽은 후로 꾸준히 노력하고 있고,
하루에 잠깐씩 투자한 시간이 시력회복이라는 좋은 결과를 가져다주길 작게 바래본다.
아직까지 눈이 좋아졌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하루아침에 눈이 좋아질거라는 생각은 버리고
꾸준히 오랫동안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게 가장 필요한 자세일 것 같다.)
안경을 벗고도 편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면 정말 감사할 것 같다.
시력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면,
한번쯤 책을 읽어보고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