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세 뇌가 쑥쑥 자라는 놀이 육아 - 아기의 뇌와 정서 발달을 위한 단계별 애착놀이 120
이보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0~5세 뇌가 쑥쑥 자라는 놀이 육아
아이를 둔 부모라면 아이의 인지나 정서 발달을 위해 책 읽기 및 놀이를 해주는것이 좋다는것을 알고 있을것이다. 나 역시 첫째때부터 많은 육아서를 봐왔지만 놀이의 중요성은 여러 책을 통해 배워왔고, 아이의 연령과 발달에 맞는 놀이를 찾아주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에 읽게 된 0~5세 뇌가 쑥쑥 자라는 놀이 육아 책 역시 아기의 뇌와 정서 발달을 위한 단계별 애착놀이를 120가지나 소개를 한다. 24개월이 되지 않은 둘째를 위해 준비한 책! 인간의 뇌는 생애 첫 3년 동안 가장 급속하게 발달하고, 결정적 시기가 있기에 때에 맞는 자극이 반드시 주어져야 된다. 이런 뇌발달의 결정적 시기에 다양한 놀이를 통해 창의력이나 순발력, 문제해결력등도 키울수 있고 부모와읙 교감시간도 가질수 있으니 아이에게는 정말 좋은 시간이 될듯하다.





이 책의 장점 중 최고로 꼽을수 있었던 장점은 준비물 등이 어렵지 않다는 것이다. 놀이 육아 책이나 엄마표 놀이등을 보면 준비물이 많아서 준비물 찾다가 지치기 마련이었는데, 특별한 재료를 요하지 않고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들이라서 좋았다. 아이를 위한 놀이이기는 하지만 부모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되니 ㅎㅎ 하나 하나 따라하면서 아이도 부모도 즐겁게 따라할수 있는 놀이들이다.




 책은 총 4 챕터로 나뉘어서 개월수에 맞춰 놀이들을 소개해주는데 출생 직후부터 12개월 단위로 48개월까지 네 파트로 나뉘어있다. 열심히 놀아주면서 아이의 애착이나 언어, 사회성, 인지, 사고력, 집중력, 이해력까지 키울수 있는 발달에 알맞은 자극을 제공해주는 놀이들!! 중간 중간 [이런 점이 궁금해요] 코너를 통해 질문과 대답 형식으로 발달 시기에 맞춰 궁금한 질문들도 수록해 두었다. 




초보 엄마들에겐 많은 팁들이 될듯한 내용들~~  책에 나오는 놀이를 하루 5분씩이라도 아이와 소중한 시간을 가진다면 아이에게 큰 성장 자극이 될듯하다. 코로나로 요새 집콕인데, 다행히 이 책의 도움을 받아 아이와 재밌는 놀이들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아이와 놀아주기 힘들다고 생각하는 부모, 놀이라면 거창한것을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부담을 느끼는 부모들에게 효과적인 놀이를 알려주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