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 이펙트 - 행복한 성공, 1000권의 책을 읽고 100명의 전문가를 만나고 100곳을 방문하라
유광선 지음 / 와일드북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일드하게 성공하는 삶



내가 말하는 'WILD' 중의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먼저, 단어 자체를 식으로 해석하자면 자신의 본성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긍정적인 삶을 살자는 의미이다. 하나는 이니셜의 조합이다. Want, Imagine, Learn, Declare 글자를 따서 조합한 의미이다.

간단히 말하자면, 원하고 상상하고, 배우고, 선언하는 것을 뜻한다. (7)

저자인 유광선님의 기준에서 성공은 돈이나 출세가 아니에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는 삶을 성공이라 여깁니다. 이를 위해 와일드WILD하게 것을 주문하죠.

 

자기 계발서를 읽어보신 분이라면 낯설지 않은 이야기일 겁니다. 저는 책의 서두에 글이 나와서 감흥 없이 넘겼어요. 많이 들어본 뻔한 소리 같았거든요.

그런데 읽어보니 저자는 그런 삶을 살아오셨고, 지금도 와일드하게 살고 계시더라고요. 글로만 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직접 살아본 삶으로 하는 이야기였습니다. 저자를 직접 만나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300 하라.

'300'이라는 숫자에는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가 들어 있어요. '행복한 성공'으로 가기 위한 배움의 방법으로 제시한 것이 바로 300입니다.

 

뭔가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나는 일과 관련한 책을 100권쯤 구해서 읽는다. 언제 어디서든 읽을 있도록 들고 다니며 읽고 읽는다. 그리고 실제로 일을 성공적으로 하고 있는 100곳의 사업장을 찾아다닌다. 서울, 대전, 부산 지역을 가리지 않고 발품을 판다. 여정에서 분야 전분가 100명의 사람을 만난다. (5)

두어 전에 다이어트에 관한 책만 골라 15 정도를 도서관에서 빌려서 적이 있어요. 책에 따라 정독과 발췌독을 해보았는데 확실히 권씩 낱권 읽기를 한때와는 차이가 있다는 것이 느껴졌어요. 취하는 정보의 종류와 양도 많아지고 다양한 관점에서 있게 되었거든요.

저자처럼 분야의 책을 100권을 읽는다면 다른 차원으로 올라설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내가 말하는 숫자 '300' 본질은 'action'이다.

저자의 입장에서 책을 읽는 것은 실행을 위한 시작에 불과합니다. 원하는 것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한 행동의 시작이 독서이고, 다음에는 직접 발로 뛰며 읽은 것을 확인하고, 실행하신다고 하네요.

 

나는 현장 탐방을 떠나기로 마음을 먹으면 일단 배낭부터 꾸린다. 그러고는 서울 20, 대전 10, 대구 10, 부산 10, 외의 지방도 쉬지 않고 다녀 일주일 안에 100곳의 탐방을 모두 끝낸다. (191)

일부러 시간을 내고 없는 돈도 만들어서 여행이나 취미가 아닌 '투자'라는 개념으로 정보를 구하러 다녀야 한다. 그런 마음으로 돌아다닌다면 넉넉잡아 일주일이면 전국의 대박 현장 100곳은 돌고도 남는다. (190)

읽은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현장과 전문가를 찾아가는 적극적인 행동이 저자를 성공의 삶으로 이끈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런 열정이면 정말 '못할 것이 없겠다' 싶습니다. 저자의 이런 삶을 엿보면서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나는 어떻게 해왔던가?' 자문하지 않을 없네요.

와일드WILD 방법대로 살아보기

읽은 내용을 토대로 와일드WILD 삶의 방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Want: 과연 나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없는 세상에서 살고 있는 것일까? 하고 싶다고 생각한 일이 정말 그토록 바라던 것일까? 자신에게 물어보자. (127)

2) Imagine: 나의 바람(Want) 막연한 것이 아닌 구체적인 그림으로 그려보자. (127)

3) Learn: 300하자. 새롭게 알게 것으로 그동안 알지 못했던 자신의 문제점이나 단점을 되짚어보자. (220)

4) Declare: 뭔가 하고 싶은 또는 꿈을 가지고 있으면 부끄러워하지 말고 선언해보자. 꿈은 밝히는 것만으로는 이뤄지지 않으니 더욱더 행동으로 옮기게 된다. (230)

 

중에서 행하고 있는 것이 있나요? 저는 3번의 L(배움) 부족하네요. 300까지는 아니더라도 저만의 기준을 높여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