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임신 출산 멘붕 탈출법 - 계획 임신부터 임신 초기, 중기, 후기, 출산까지
황인철 지음 / 소울하우스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신혼생활 2년차 최근 들어 남편과 애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시간이 부쩍 늘었다. 어쩌면 우리 둘이 새로운 가족을 맞이할 시간이 된 것 같아 아이에 대한 고민을 시작하는 시기에 눈에 띄어 신청한 서평 책 : 처음 임신 출산 멘붕 탈출법.

저자인 황인철 의사님은, 20년 넘게 산부인과 전문의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임신준비부터 출산까지 우리들이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이 책을 통해 자세히 설명해 주고있다. 산부인과 전문의로서 서술한 책이기 때문에 신뢰가 많이 갔다.

임신 준비, 초기, 중기, 후기, 출산의 시점 별로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요소들을 순차적으로 그리고 질의응답식으로 나열 하고있어 누구나 목차를 보고 궁금한것들을 중점으로 찾아가며 읽을 수 있는 백과사전식 책이다.

나는 이 책을 남편과 함께 읽었는데, 임신에 대한 생각을 시작한 우리는 임신 준비와 임신 초기에 대한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읽었고, 임신 전에 준비해야 하는 것들을 체크해 두었다.

이미 임신중이거나 아이가 있는 지인들로부터 산전검사와 각종 필수 영양제들에 대해서 들었던 적이 있지만, 이 책을 읽어나가면서 산전검사와 필요 영양제들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을 전문가의 입장으로 전해 들을 수 있었다.

특히나 중간중간 ‘선배맘 꿀팁’과 ‘Doctor’s Tip’이 포함되어 있어 만약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산모들이라면 위로를 받고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느낌이 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 아기를 생각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임신과 출산에 대한 입문서로 이책을 추천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