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워크 투자수업 - 전문가 부럽지 않은 투자 감각을 길러주는 위대한 투자서
버턴 말킬 지음, 박세연 옮김 / 골든어페어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150만 부 이상 판매된 투자 돈 관리 분야의 대형 베스트셀러이면서

45년간 수십번 개정되었다는 화려한 이력을 가진 도서.

하루에도 수십권의 투자 서적이 쏟아지고 있는 요즘과 같은 시대에,

고전이 정답이라고 외치는 듯 정상의 자리에 서 있는 이 책이 너무나도 궁금했다.

그리고 받아 본 책, 그 위엄을 증명이라도 하려는 듯이 두꺼운 두께의 책이

마음을 멈칫하게 했다.

그래도, 읽어보자. 큰 맘먹고 도전해본 책이다.

그 결과는 '역시 고전이 정답이다'라는 생각!

코로나 사태로 인한 불투명한 미래가 와버린 지금 이 시점에

전 세계의 경제가 휘청이고 있다.

누군가는 이때다싶어 큰 돈을 벌었고, 누군가는 큰 돈을 잃었다.

Risk가 큰 만큼 Return도 높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도전했지만

나는 정말 두려웠다. 소액의 주식 투자로 소액의 돈을 벌었지만

왜 돈이 들어오는지 모르겠고 이렇게 이득을 취해도 되는건가 해서 막연히 두려웠다.

1997년, 2008년, 2020년.

비슷한 듯 다르게 흘러가는 세계 전반의 위기 속에서 내가 선택해야 하는 행동은 무엇일까

이 책을 통해 과거에 어떤 사태가 지금과 비슷했었던가 답을 찾고 싶었고

은행 이자보다는 많게, 그러나 안전하게 돈을 굴리는 방법을 찾고 싶었다.

그러나 '랜덤워크'라는 단어의 의미답게 그 답을 찾을 수 없다는 것이 내가 내린 결론이었다.

다만, 어떤 원리와 원칙을 갖고 투자를 하는 데 임해야 하는지 그 자세를 배웠다고 생각한다.

얕더라도 넓고 멀리 보자.

정해놓은 원칙을 가지고, 서두르지 말고 진득하게 앞을 보자.

단타는 위험한 것, 투기는 어려운 것, 투자만이 답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