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웨이 - 세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브랜드의 모든 것
조셉 미첼리 지음, 강유리 옮김 / 현대지성 / 2019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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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웨이
Leading The Starbucks Way

세계에서 가장 잘 나가는 브랜드의 모든것
세계를 사로잡은 단 하나의 글로벌 초격차 커피 브랜드!
커피의 대명사 스타벅스를 만든 5가지 원칙을 말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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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한 브랜다는 항상 의도하는 청중과 정서적 관계를 맺는다.>

스타벅스라는 브랜드를 환장하는 사람들 그 사람들중 한명이 역시 나란 존재다. 나 역시 매년 스타벅스 골드회원이고, 스타벅스의 새로운 md상품과 신메뉴가 나오면 늘 먼저 보러가게 되고 또 먹으러 가게된다. 이렇듯 스타벅스 웨이는 지속적인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리더들이 사용한 핵심 전략과 도구를 살펴보게 해준다. 제품 개발, 제품 범주 확장, 해외 진출, 기술 및 소셜 미디어 혁신 분야고 중점적으로 다뤄주고있다. 소비자는 감정의 세계에 산다. 감정이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뜻이다. 훌롱한 브랜드는 구체적인 제품 기능과 이익을 넘어서서 사람들의 감정을 파고든다. 하지만 소비자들만 감성의 세계만 사는게 아니라 직원들도 마찬가지라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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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정신에 영감을 불어넣고 더욱 풍요롭게 한다. 이를 위해 한 분의 고객, 한잔의 음료, 우리의 이웃에 정성을 다한다.>

지금까지 스타벅스의 사명조차 몰랐다. 내가 지인들에게 스타벅스 중독자, 스벅쟁이등등 이라는 단어를 들으면서도 스타벅스를 애용하는건 다른 브랜드들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커스텀을 내 마음대로 주문할 수 있다는 점, 다른 브랜드 알바생들보다 더 친절하고 따뜻하다는 2가지 이유가 제일 컸다. 스타벅스의 현 모바일 전략에서 가장 튼 비중을 차지하는 구성요소는 스타벅스 카드를 통한 상거래와 연결일 것이다. 또한 책을 읽으면서 알게된 스타벅스라는 회사의 사명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스타벅스의 혁신 모델을 한 문장으로 압축한다면 다음과 같은 형태가 될 것이다. "호기심, 용기, 절제력을 조합해 끈임없이 변화하는 직원과 고객의 니즈, 회사의 수익성을 끈기 있게 추구한다." 이것은 과거를 지키되 거기에 얽매이지 않기를 바라는 모든 리더가 따라야 할 불변의 공식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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