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타트 - 뉴트렌드 창업 경제학
이철호 지음, 이다혜 옮김, 서런미디어 경제 연구소 감수 / 서런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스타트]는 요식업 선배가 들려주는 조언 같은 책이다. 읽기 쉽고 사진이나 도표를 이용해 이해를 도왔다. 중간에 스토리를 넣어서 도중에 지루함이 없이 읽혔다. 창업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솔루션이 아닌 마음가짐에 대한 책에 가깝다.

 빠르게 발전하는 시대에 예측할 수 없는 자연재해까지 창업은 엄두도 못냈다. 그런데 이 책은 포기하지 말라고 알려준다. 위기에 어떻게 대체해야 하는지 방안을 고려해 보고 포기하지 말라고 한다. 지금 나에게 닥친 상황이 아니라도 어떻게 벗어날지 고민해 보고 그렇게 위기 대처 능력을 키우라는 것이다. 20년도에 발생한 코로나로 인해 소비형태는 많이 변했고 그 불안함 속에서도 돌파구를 찾아내 버텨내는 사람들이 있다. 나라면이라는 가정을 계속 주는 책이다.

234페이지에도 불구하고 카페에서 지인과 이야기를 듣는 듯이 빠르고 흡입력 있게 읽혔다. 책을 다 읽고 나니 미성년자에 창업을 하고 있는 ceo들의 이야기가 가장 많이 기억에 남는다. 창업은 많은 자본과 경험이 있어야만 한다고 생각해왔는데 나이와 상관없이 도전하는 모습이 멋있었다. 유행에 민감하고 빠른변화를 누구보다 잘 받아들이는건 학생들이 아닐까. 학생들의 재치발랄한 코멘트들을 보면서 놀랄때가 많다. 그런 신선한 생각과 아이디어들이 알려질 기회가 더 많은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러면 지금 보다 훨씬 더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