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개념 start 5-1 (2018년) - 교과서 중심 개념서 큐브수학S 시리즈 (2018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난이도 있는 걸  풀어주면 좋겠지만
실력도 안되고~ 시키다 둘 다 성질 날 게 뻔하기에
수학 개념 잡는 건 풀기 쉬운 걸로 선택했어요~

 초등수학 문제집을 어떤 걸 하느냐에 그 집이
 천당도 될 수  있고 지옥도 될 수 있기에 전 아이 수학 실력에 맞춰~  
개념을 쉽게 풀이해 놓은 큐브 수학 S 5-1 로 개념을 잡기로 했어요~




매일 6주 동안 꾸준히 한다면 5학년 1학기~
수학 개념을 어느 정도 잡을 수 있기에
5학년 수학 어렵다 해도 어느 정도는 수월할 듯싶은데...~ 애가 문제네요 ㅋㅋ
매일매일 꾸준하게 잘 따라올지가~ ^^::




단원 처음 시작할 때 그림과 함께 스토리텔링으로
이전에 배운 내용과 이번에 배울 내용
앞으로 배울 내용을 인지한 후... 학습에 들어가게 되어 있어
내가 어떤 것을 알고 배우나를 알기에
 깔끔하게 정리 후  개념을 배울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타 초등수학 문제집에 비해 큐브수학 S가
난이도가 높아보이지 않네요~ 답 나오는 숫자들도 작고
복잡한 계산 없이 생각하면 답이 나오는^^

개념을 잡는 거라 굳이 어렵게 시작하는 것보단
쉽게 접근해 알아가는 것이 저는 좋더라고요~~ 처음부터 어려우면
아이는 하지 않고 포기를 해서 ㅠ




한 번 더 익힘으로써 개념을 확실히 익히기~^^
문제가 복잡하지 않고 답 나오는 숫자가  크지 않다 보니  우리 아이처럼
 문제 풀기 싫어하는 아이들한테 참 좋은 수학교재같아요~
다만 어려운 문제집을 풀었던 아이라면 좀 시시하고 쉬울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익힘책 문제로 또다시 다지기~ ^^
단원에서 꼭 풀어야 할  문제와 문제해결력을 배울 수 있는 코너~




서술형 기초 잡기를 해봄으로써 풀이과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 좋아요~




단원 마무리를 통해 학습한 내용들 잘했는지 실력을 알 수 있고요~




아직은 애라서 ㅋㅋ 단원 끝날 때마다
 만날 수 있는 쉬어가기 코너 너무 좋아하네요~




책 속에 또 한 권의 존재~ 매칭북^^
함께 살펴볼까요?




단원별 매칭북을 이용해 수학 기초를 좀 더 다질 수 있어요~




단원별 기초 향상을 위한 학습 문제가 별도로  있어~
매년 구입했던 연산 문제집은 이번 학기엔 패스하려고요~
계획상은 봄방학 끝날 무렵까지
 큐브수학 S 5-1 한권을 다 끝내는 건데...~
 어찌 될는지... 저도 궁금하네요~

안 하려는 녀석으로 인해 오늘 하루도 지치지
 말아야 하는데....~ 벌써부터 지쳐서 걱정입니다 ㅋㅋ
단 하루도 소리 지르지 않고 살고픈...~40대 주부는
오늘도 이렇게 늙어가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