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스트레칭 - 1일 3분 스트레칭으로 전신의 관절을 바로잡는다
나카무라 가쿠코 지음, 최서희 옮김 / 비타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ks


관절 때문에 나이 들어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도 관절로 고생하는지라 비탈진 곳은 잘 걷지 못해 산을  오르지 못해요~
이다음에 거동이 불편할 날이 올까 내심 걱정돼~
한살이라도 어릴 때 관리를 해야 할 것 같아 궁극의 스트레칭을 읽게 되었어요~

책 속엔 3대 관절인 어깨관절, 고관절, 무릎관절의 구조와
 스트레칭을 통해 올바른 자세로~근육을 늘려
 관절을 유연시키므로써  젊음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평소에 제가 어깨 결림이 심한 편인데
어깨관절 스트레칭을 통해 구부정한 자세를 개선하고 나이 들어 생기는
 오십견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고관절 스트레칭과 무릎관절 스트레칭을  통해
허리 통증도 완화시키고~히프는 업 다리는 이뻐진다고 하니 해볼 만은 한 것 같아요~^^
펑퍼짐한 힙 진짜 업 시키고 싶네 ㅋㅋ


 


사진을 통해 동작들을 알려주며
설명하고 있어 따라서 자세 취하기도 어렵지 않고
동작들이 대체적으로 단순해 저 같은
둔한 사람도 요즘  손쉽게 잘 따라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하는 것 같아요~

통증과 결림의 원인이 되는 관절을 찾고~
젊음의 열쇠가 되는 관절을 지키고자 오늘도 매일 3분 업 다운으로 전신 관절을
처음 상태로 돌리고자 저의 노력은 현재진행형입니다.^^

 새해에는 건강 아니겠습니까? ㅋ
시간도 많이 드리지 않고 궁극의 스트레칭으로
각선미 살고 관절 통증 완화라니 이보다 좋은 게 또 어디 있을까 싶어요~
나이를 먹으니 하루하루 안 아픈 게 제일 감사한 일 같아요~
늦기 전 후회할 일 없도록 늦은 시간이지만 하고 자려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