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 한판 어때? - 집중력과 사고력이 자라는 어린이 바둑 신나는 방과후 13
전기현 지음, 이봉기 그림 / 파란정원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둑이 집중과 두뇌회전에 좋다는 걸 알기에
 아이 배우게 하고 싶은데 배워야 할 당사자가 관심 없어
배울 기회가 있어도 배울 수가 없네요~

화성시에서 바둑 전국 대회 1회를 실시한 후부터~
더더욱 가르쳐주고픈 마음이  샘솟는데 그 마음을 아무리 피알해도 아이는
 여전히 관심이 없기에 내 속만 태워야 했죠~
그러다 아이들 눈높이에서 바둑한판어때 책자가 나와 얼마나 반가웠던지~

관심도 없는 아이에게 바둑책을 보라고 준다면
 몇 명이나 과연 볼까요?
백날 책상 위에 놓는다 한들 보지 않는다는 걸 알기에
 제가 먼저 보고 흥미를 유발한 후 가르쳐 주려고요~^^
아이들 눈높이에서 가르쳐주는 바둑책이라 그런가 바둑에 바자도 모르는 제가 봐도
이해가 쉽고 금방 바둑을 할 수 있겠다 싶더군요~ㅎ
아이 바둑 배우게 하려다 제가 결국 바둑에  입문하네요 ㅋㅋ




책자에는 아버지가 아들에게 바둑을 가르쳐주는 스토리로 구성!!!
처음 접하는 아이도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게끔 만들었네요~

배우기에 앞서 바둑의 역사와 유래
 바둑을 두기 위한  준비물과 바둑둘때의 마음가짐을 배웁니다.
처음 바둑의 시작은 중국이나 발전시킨 건 일본이라고 하네요~


 


바둑판은 가로 세로 19줄로 모두 합해 361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바둑판 부분마다 부르는 명칭과  바둑판에 있는 선들까지 이름이 있다는 걸 알았네요~
바둑을 두지 못해도 명칭과 규칙만 알아도 반은 배웠다고 봅니다.^^

 


앞서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중간중간 문제들이 나오네요~
배운 후 문제의 뜻도 이해되고 문제들이 왜 이리 쉬운지~^^척척 맞추니 기분이 좋더군요 ㅋ




핵심정리가 있어 앞서 내용들이 보다 쉽게 머릿속에 정리되어 좋았고요~




기본 행마와 자주 등장하는 행마
돌을 잡는 기술과 바둑돌의 포획 끝내기와 계가 등
바둑한판어때로 어느정도 바둑에 관해 배울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방과 후 바둑도 저렴하게 생각했었는데...
그것보다 더 저렴하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이 생긴 듯~ㅋㅋ~

부록으로는 알파고 따라 두어보기도 배워볼 수 있어요~
조만간 바둑게임이나 해보려고요~
게임하고 있으면 녀석이 다가오겠죠~ 엄마 뭐 하냐고~
 그리곤 자연스럽게 엄마 자리를 본인이 차지하곤 게임이 하고 싶어
바둑을 배우려 하지 않을까? 내심 기대를 걸고 있네요~ㅋ
집중력이 요즘 많이 떨어지던데 바둑으로 업 시켜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