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예쁜 손글씨 - 악필 교정! 나만의 바른 손글씨 만들기
몽땅연필.동양편집부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요즘은 컴퓨터와 핸드폰 사용으로 아이들도 어른들도
손글씨 쓸 일이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관심도는 날로 높아지는 것 같아요~
저 또한 이쁘고 남에게 호감 가는 글씨체를 원하기에...
평소엔 저도 알아보기 힘든 글자를 써 내려가지만
 개성 있는 글씨체를 찾기 위해 시간 날 때마다 연습하며  노력하고 있어요~^^

몇 주 전 캘리그래피도 배워 봤지만~ 내 것으로
 만들기가 정말 힘들더라고요~그리고 습관도 중요하고요~
 정말 예쁜 손글씨를 원한다면
 연습하는 것밖에는 길이 없는 것 같아요~그래서
  가장 쉬운 독학 예쁜 손글씨를 보게 되었는데 캘리그래피처럼 기교보단
균형감 있는 글씨로 남이 봤을 때~ 정확한 전달로
개성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나만의 손글씨 완성을 위한 길잡이 책이라고 보심 돼요~




세종 28년 한글은 모두 28였으나 세월이 흘러
 쓰임새가 적은 4글자가 사라지고 지금은 24자를 사용 있다고 해요~
아쉽게도 사라진 4글자는 세상의 모든 소리는
 물론이거니와 정확한 외국어 발음 표기가 가능했다고 하네요~ ㅠ

첫 한글을 배우는 마음으로
한글 자음과 모음의 특징 & 쓰는 순서를 배워봅니다.~




요즘 캘리그래피에 관심 많은 분들 많은데...
대부분 글씨를 쓰는 게 아니라 따라 그리느라 바쁘더군요~
캘리그래피의 기본도 글씨의 균형에 있답니다.
글씨의 균형을 알고 맞추어 써야 나중에 썼을 때 보기가 불편하지 않는다고 해요~

책 속에 자음과 모음의 위치 설명이 나와 있는데...
글씨 쓰기에 있어 참으로 중요하기에...
요것만 알아도 어느 정도 이쁜 글씨체가 나온다고 할 수 있죠^^
악필인 사람들을 보면 위치 전부 무시하고 썼기에 괴발개발이라는 말이 나오는 겁니다.




이건 뭐지?? ㅋㅋ 가장 쉬운 독학 예쁜 손글씨
내가 연습하려고 했건만~ 벌써 누군가가 흔적을 남겼네요 ㅎㅎ

범인은 딸!!! 친구들은 글씨를 예쁘게 쓰는데
 자기는 너무 못 쓴다며 얼굴에 근심이 가득~ㅋ
"암요~ 얼굴 밝은 내가 양보해야겠죠~"
" 열심히 연습하셔서 제발요!! 알아먹게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책에는 아이 때문에 따라 쓸 순 없지만
부록으로 연습 노트 다운로드할 수가 있기에 저는 프린트해서 연습하는 걸로~^^
 



기본 글씨와 문장 따라 쓰기, 생활 문장 따라 쓰기 등 나와 있어요~
생활문장 따라 쓰기에는 알파벳과 숫자,
 금액, 요일, 시간, 주소, 전화번호 등 실생활에서 남에게 손글씨로
자주 쓰게 되는 것들이 나와 있고요~
거기다 캘리와 꾸임 글자 따라 하기와 내용에 어울리는 글씨체도 나와 있어
 독학으로 예쁜 손글씨 완성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글씨를 잘 쓰면 좋겠지만 이것까지 쓰라고
강요하고 싶진 않았는데 알아서 손글씨 연습하는 딸이 대견하네요~^^
딸내미 늘 발 글씨였는데 조만간
 손글씨를 볼 수 있다는 희망에 열심히 응원할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