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돈 되는 경매다 - 돈 없는 당신도 집주인, 상가주인, 땅주인이 될 수 있다!
이현정 지음 / 길벗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초만 되면 엄마는 빠지지 않고 보던 것이 있었죠~
그건 바로 가족들 토정비결~
 아빠가 돌아가신 후론... 믿을게 못 된다고 잘 보시지 않았지만~
그때마다 저의 사주는 늘 한결같이 복부인 될 팔자~ㅎ
기사랑 식모도 두고 산다는데 ㅋㅋ 그게 대체 언제인지 저도 궁금 ㅋㅋ
복권도 사야 당첨되는 것처럼 혹시나 해 저도 땅에 관심을 가져보려고요~^^

경매 잘만 하면  돈 버는 장사라는 거
지나가는 개도 알 정도지만~섣불리 할 수 없다는 게 현실이죠~
 그건 왜 일까요? 해박한 지식이 없어서겠죠~

이제 돈 되는 경매다를 읽으면서 이렇게 늦게 책 읽어보기는 처음인 것 같아요~
나오는 단어들이 법과 관련된 생소한 단어라 
읽으면서도 머리에서 헛돌며 이해 안 되는 부분들이 많더라고요~
저처럼 경매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한번 읽기로는 부족하고
 두세 번 읽다 보면 단어가 머리에 들어오면서 머릿속에 그려지는 것들이 있을 것 같아요~

책 속에 좋은 토지와 나쁜 토지 등 그간 궁금했던
지목의 구분 기준까지~전반적인 것들이 모두 있어 너무 좋더라고요~
거기다 토지와 건물 가격 계산법도 있고~^^
 내가 알지 못했던 세세한 부분까지도 알려주어 몰랐던 부분을 많이 알게 되었어요~

늘 봐도 이해가지 않았던 매각물건명세서를
예제로 설명하고 있어~ 경매 물건 나오면 어느 정도는 이해가^^::
무엇을 조심해야 하고 어떤 걸 알아봐야 한다는 게
자세하게 나와 있어 조금은 경매에 대한 자신감도 생겼고요~

제가 봤을 땐 이 한 권으로도 경매관련 부족함이 없어 보여~좀 더 보면서 공부하려고요~




이제 돈 되는 경매다에 스피드옥션 30일 무료 이용권이 들어 있네요~
기간이 있기에~ 아직은 아까워 사용 안 한 상태인데... 좀 더 책 읽고 공부해서
 익숙해지면 본격적으로 이용권을 활용해보려고요~ㅎ

내년엔 나도 경매를 해보고 싶은데... 어찌 되려나 모르겠어요~
열심히 공부하는 수밖에는 없겠죠~
경매 잘해서~ 언제일지 모르나 생일선물로 신랑에게 땅 선물해주고 싶어요.^^
이건 하늘에서 특별히 예뻐하는 여자만 가능한 건지도~궁금해지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