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한국사 여행 떠나요! 4 - 조선시대 전기, 48주간의 생생한 한국사 대탐험 주말에 떠나는 한국사 여행 시리즈 4
김원미 외 지음, 나인완 그림 / 코알라스토어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 내년부터 아이 학교 수업에 한국사가 시작될 것 같은데..
 세계사는 아니더라도 한국사 정도는 기본 잘 알았으면 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아
주말에 떠나는 한국사 여행 시리즈 4
아빠 한국사 여행 떠나요를 보게 되었어요~

현재까진 기분 내키는 대로 여행을 했으나
 곧 여름방학도 다가오겠다~한층 업그레이드된 여행으로 아이 학습도 고려해
알찬 가족여행을 다니고 싶은 욕심이 들었어요~

이번에 우리가 만난 책은 아빠 한국사 여행 떠나요
 4번째 책으로 조선여행이네요~
올여름 방학 알차게 다닐 생각하니 상상만으로도 참 기분이 좋은걸요^^
우리 꼬마 조선을 손에 건는 건가? 푸하하하^^


 

차례만 봐도... 한눈에 들어오는 조선~그 내용이 너무나 궁금하더라고요~

 

책 속에 나오는 등장인물들~
반에 한 명쯤 있을 법한 아이들이 등장인물로 나오기에
읽다 보면 친구들과 함께 역사탐방 떠나는 기분을 들게 하네요~



 

어쩐지?? ㅎ아이들 눈높이에서 설명을 잘 하신다 했더니~
15년 넘게 초등학생들의 한국사 탐험을
이끌어 온 선생님들이 만든 책이라 그런지 달라도 다르더군요~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를 이끌어 주어 내용이 질리세 없이 이야기에 끌리고 집중되네요~

아는 것도 많이 않고~ 안다 해도 설명하기도 벅차 역사탐방 아이랑 쉽지 않았는데...
아빠 한국사 여행 떠나요 4가 있어 자신감 팍팍~ㅎ
오늘 본 건 4번째였지만 1~3편도 챙겨서 보고 역사탐방 아이랑 떠날까 해요~




머릿속에 속속 잘 기억되도록 사진과 함께 설명이 잘 되어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읽다 보면 조선의 흔적을 찾아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들더군요~
페이지 마지막엔 한눈에 정리하기가 있어 그간 배웠던 내용을 정리할 수 있어 굿~^^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