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까? 말까? 먹거리 X파일 초등 과학동아 토론왕 28
권동화 지음, 오정조 그림 / 뭉치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학교 들어가기 전까지는 엄마가 먹으라는 것만 잘 먹더니

초등학생이 되고부턴 함께 하는 친구도 생겨

학교 주변 편의점과 문방구 다니며 사 먹는 통에 먹거리 통제가 힘드네요~

그래선지 아토피도 자주 발생하고~ 밥 양도 작아요

 

 혹시나 먹거리 X파일을 보면 애한테도 경각심이 생겨

 전보다 군것질 덜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읽게 했는데 100% 성공은 아니지만 그래도

안 좋다는 걸 알고 뭐 살 때 성분 표시등을 가끔 확인하는 모습이 기특하더라고요~

 

===========================================

 

진호와 진호는 쌍둥이 형제인데

햄을 넘 좋아해 햄토리별명과 콜라를 좋아해 콜라킹 별명을 갖고 있어요

가공식품만 먹으려고 하고 편식도 심해 어느 날 선생님께서 전화를 해 엄마에게

 식품 안전 캠프 2박 3일 보내는 건 어떠냐고 물어봐요~

엄마는 홍보 전단지를 보니 건강 먹거리 교육을 위한 최고의 시설 같아

두 형제를 식품 안전 캠프에 보내게 돼요~

거기선 가공식품은 전혀 먹을 수 없고 자연식품을 먹으며 가공식품이 왜 몸에 안 좋은지를 배우게 되네요~

 


 

 

아이들 눈높이에서 만든 먹거리 X파일이지만

어른이 읽어도 정말 유용하네요~

읽다 보면 중간중간 식품 첨가물에 대한 자료들이 나오는데~

그냥 막연히 첨가물 나쁘다만 알았지~

 어떤 작용을 하며 어떤 식품에 쓰이고 있다는 걸 전혀 몰랐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그전엔 첨가물 먹어봐야 얼마나 먹었겠어 라면 관대했건만

읽으면 읽을수록 먹을게 정말 없구나 생각이 들면서 그간 쓰레기를 먹었나 생각이 들더군요 ㅠ 

가장 충격은 낯익은 타르색소인데 석탄 태우면 찐득거리는 성분이잖아요
그게 타르라고 하네요~ ㅠ 그걸 넣는다고 ㅠ 보기만 해도 구역질 나오는데... 그간 참 많이 먹었습니다 ㅠ

그제도 울 꼬마 알록달록 이쁜 껌 사와 둘이 나누어 먹었건만~ ㅠ

보기도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은 옛말이 된 지금입니다 ~ 이젠 이쁘지 않은 아이들에게도 관심을 가져야겠어요

 

 

 

 

딸기우유에 딸기가 전혀 안 들어가고

연지벌레로 색을 낸다 해~  벌레 먹는 기분 들어

 그 맛나는 딸기우유를 전 끊었네요~

바나나 맛 우유 역시 바나나는 안 들어가고

첨가물로만 맛을 낸다는 말에 울 꼬마 바나나맛 우유에 요즘 빠졌는데 안 먹는다고 하네요 ㅎ

 

100% 첨가물 안 먹기는 요즘 세상 힘들 것 같고 알고는 먹어야겠죠~

뭐가 얼마나 나쁜지는 알며~ 웬만하면 적게 들어간 것을 골라~먹으려고요~

집에서 채소를 심어 먹을 순 없겠지만 번거롭더라도 집에서 만들어 먹으려고 노력하려고요~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