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1 - 홍콩.일본 편, 내 친구 팬더 찾기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1
조경규 글.그림, 정민 외 원작 / 휴먼어린이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내 아이 초등 첫 한자 입문서
 
한자를 알면 교과서에 나오는 어려운 단어도
쉽게 알 수 있어 학습함에 있어 다른 아이들보다 이해력이 좋은 것 같아요~
이번에 새롭게 접한 한자 책은 한자뿐만 아니라~
한자의 유래와 원리까지 알며
홍콩과 일본이란 나라까지 아이가 간접적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거기다 아이가 좋아하는 만화로 되어 있기에
 굳이 보라고 하지 않아도 아이가
 재미있어 스스로 본다는 점에서 선호 안 할 수 없더라고요
 

 

 
 
 
차례를 보니 호기심 발동
홍콩과 일본이란 나라에 대해 살짝 궁금해져 한자 여행
 빨리 떠나고 싶어지네요^^
 
 

 

 
 
우리 꼬마 나이랑 비슷한 아이들이
등장인물로 나와 아이가 더더욱 좋아하는 거 같기도 하고~^^
등장인물 소개가 상세하게 나와
요거 읽는 것만으로도 앞으로의 이야기 전개와 흐름이 얼마나 흥미진진해질지 예상되는군요~ㅎ
 
 

 

 

 

 
차례가 바뀔 때마다 주제에 맞는 실제 사진과 함께
배울 한자가 소개되어 있어요~
미리 학습하며 만화책을 볼 수 있기에 자연스럽게 복습이 가능하다는 점!!
 
 

 

 

 
 
유아때는 애니메이션에
 빠지더니 조금 컸다고 이제는 만화책을 좋아하네요~
 
학습 만화책이라도 늘 만화책 끼고 있으면
부모로서 속 터지기 일보 직전이나 초등학생을 위한 맨 처음 한자만은 다르더군요 ㅎ 
아이가 보면 볼수록 알 수 없는 흐뭇함 때문에 만족스러워요~
어른이 보아도 유치하지 않고 알찬 정보와 상식까지 얻을 수 있는 수준급 한자 책!!
그러면서도 아이가 이해하기도 쉽게 되어 있다는 거~
  
 
 

만화 읽는 중간중간에 나라 설명이 되어 있네요~
아직 홍콩과 일본을 알지 못하는 우리 아이에게 세계라는 꿈을 키워주는 건 아닌지 ㅎㅎ
 
 
 
 
한자 문화권 나라들의 숨어있는
 생활과 정보를 알 수 있어 더더욱 재미있는 것 같아요~
읽다 보면 어느새 빠져들게 합니다.^^
 
 

 

 
 
잘못 읽기 쉬운 고사성어도 배워보고~^^
저도 풍지박살인 줄 알았는데 오늘부턴 풍비박산이라 올바른 말을 사용해야겠어요~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고사성어도 배울 수 있네요~
살다 보면 고사성어 은근 많이 사용하기에 필요성을 다들 아시 거예요~
아이가 공부해라 해서 아는 게 아니라
읽음으로써 자연스럽게 고사성어도 얻어 갈 수 있어 굿~ㅎ
 
 

 

 
 
한자만 알면 국어사전 없어도
어느 정도 단어 뜻을 이해할 수 있다는 걸 이제 아이가 깨닫았네요~^^
이렇게 쉬울 수가 뭐 이런거겠죠 ㅎ
 
 

 

 
 
중간중간 한자 만들어진 이유와 유래에 대해 설명이 잘 되어 있어
 교과서 과목에 한자 배울 때 우리 아이 좀 더 유리하지 않을까 싶어요~
 
사실 초등학생을 위한 맨 처음 한자라지만
책이 상당한 수준급이라 과연 이걸 아이가 이해할까 싶기도 했지만
그건 엄마 생각이고 아이한테 맡길 일 같아요
의외로...~ 아이가 얻어 가는 게 많아서 좀 놀랬어요~^^
 
요즘 판다가 중국 말로 뭔지 아냐며 사람들에게 물어보며 알려주네요ㅎㅎ
웅묘라나? 곰웅자에 고양이묘라고 ㅋ 한번 듣음 잊혀지지 않게 설명되어 좋았어요~
 
 

 

 
 
판다 구출을 하러 갔으나 배가 고파 간이 우동집에 가게 돼요~
일본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자동판매기로 주문을 하는데 주문하는 방법이 잘 설명되어 있네요~
일본 가서 자동판매기를 만나도 전혀 당황하지 않을 듯~ㅎㅎ
그리고 웬만한 아이들 국수 싫어하는 아이는 없는 것 같은데 국수이야기를
들려주니 얼마나 재미있겠어요?^^ 울 꼬마는 이거 읽고 국수 해달라고 하십니다 ㅎ
 
 

 

 
 
오~ 부록으로 한자 능력 검정시험 완벽 대비
급수별로 익히는 맨 처음 한자가 있네요~
4급부터 8급까지 나와 있고요~ 울꼬마는 8급 자격증 딴 상태라
지금 7급 하는 상태라 이 책의 도움을 받아보려고요~
 
 
 
 

 

그간 한자 시험대비 공부하라고 하면.... 소를 끌고 가 시킬 판인데...
초등학생을 위한 맨 처음 한자를 접하곤...~뭔 생각이 생겼는지...알아서 책도 펼치고~ㅋㅋ
 

 

 
 
 
급수별 나오는 한자쓰기 책이네요~
한자시험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유용하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