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처음 만나는 속담
강민숙 지음, 구연산 그림 / 미래주니어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처음 만나는 속담 조상님들의 지혜를 엿 볼 수 있어 좋은 책 | 서평 2016.03.28 18:35:41

트위터 페이스북 주소복사


펼쳐보기
[ 도서 ]
미래주니어 | 2016/03/21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보기(29) | 관련 테마보기(0)

* 적립 : 이 글을 통해 도서를 구매하시면 글을 작성한 분에게 도서 구매액의 3%를 I-포인트로 적립해드립니다.

등록된 글자수 : 710 글자

전 아이가 성격도 밝았으면 좋겠지만

표현도 자유롭게 하는 아이로 키우고 싶더라구요

같은 말을 해도 좀 이쁘게하는~ㅎ

그런면에서 속담이 참 좋죠~

할말하면서 상대방 기분을 덜 상하게하고^^

우리 조상님의 삶에 지혜를 엿 보며 우리 아이들이 배울 수 있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거기다 풍부한 어휘력까지 기대를 걸어보고 있는 저네요~

요즘 과목별 시험문제마다 서술형이 많아 어휘력이 참 중요하더라구요~^^

왠만한 속담은 이 한권에 다 담아 놓은 듯~^^

많은 속담책이 나왔지만...~ 완결해도 될 만큼 상세하게 잘 나온 듯해요~

초등학생이 알아야할 속담 89개가 수록되어 있어요~

재미있는 속담을 전래동화와 창작동화로 꾸며놓아 아이가 넘 재미있어 하고

머리속에 속담들이 쏙쏙 더 남는 것 같아요^^


위에 속담이 나오고

바로뜻과 깊으뜻으로 나누어 설명을 해주네요~

함축된 뜻을 풀어서 깊은 뜻으로 설명해놓으니 머리속에...

속담이 안 남을래 안 남을 수 없게 하는군요^^

어른이 읽어도 재미있더라구요~^^

그래서 전 아이랑 같이 보며~가끔 둘이 게임도 한답니다.~

일상생활속에서 비유를 통해

속담 알아맞추기 게임을 하며 복습을 한다고할까요? ㅋ

아이 속담 알려줄려고 책 펼치다 오히려 제가 더 많이 알게된 케이스 ㅎㅎ

한층 더 깊이 생각해보는 코너가 있어..~

아이가 앞으로 해야할 일이나 겪을 일에 대해 마음의 준비를 하며

다짐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글밥이 있는 편이라 행여 읽다가 지칠 수도 있는데

간간이 책속에 그림까지 포함되어 있어 재밌게 잘 보는 듯하네요^^

속담을 많이 알게되니 사람 인품이 달라보이고~

성질 많이 안 내도..~고급진 말 구사로 잔소리 아닌 잔소리가 가능해 좋군요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