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독서 논술 A4단계 - 초등 1~2학년 기적의 독서 논술 시리즈
박현창 지음 / 길벗스쿨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전용뷰어 보기

이 포스트를 보낸곳 (1)


겨울방학동안 기적의 독서논술 A단계 4권 완료가 목표네요

원래 한권당 4주 프로그램으로 1주에 한편으로

구성되어 생각하는 힘을 키워 주는 독서 논술 프로그램인데

우리는 일주일에 4편을 모두 완료하여 4권중 1권을 이번주에 완료했어요^^


A1~A4단계인데

우리는 A1이 아닌 A4단계부터 했네요~

순서대로가 아닌 그냥 잡히는대로 했다눈 ㅎㅎ

신기한 부채, 사계절의 생활풍속 완두콩오형제, 길벗스쿨 신문 생물 특집이

책 속에 담겨 있구요~ 그 이야기를 토대로 문제풀이를 해보았어요~


책속 이야기를 접하기전 문제를 제시하네요~

예를들면 신기한 부채를 읽기전 요술 부채가 있다면?

저에게 이런 부채가 있다면 돈이죠 ㅋㅋ 아님 미모? ㅋㅋ

읽는 중에 생각하는 코너로

이야기속 내용을 질문에 답하며 생각하기~

그냥 한번 읽고 아무 생각없이 넘어갈 수 있는 것들을~

다시 한번 되집어 생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고~

생각하지도 않았던 것들에 대해 생각을 끄집어 낼 수 있다는 점에서 굿~^^


부록에 독서노트가 있는데 사실 귀찮아 그건 빼먹고 넘어갔네요~

근데 책 속에 독서 노트를 써야하는 까닭이 있더라구요~

독서노트는 글을 작성하는 설계도며 잘 활용하면 본 책의 효과에 배가 되어

많은 학습이 된다니 다시 써야할 듯 싶어요 ㅎㅎ 울꼬마가 싫어하겠군~~ㅎ


남들은 집에서 하는 독서논술 효과없다고

학원 보내라고 하지만~

한거란 않한거란 어찌 같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돈주고 배우는 학원이 좀더 낫을진 몰라도...~

아이랑 함께 같은 내용을 보고 문제를 푼다는건...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시간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