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 수학 - 4단계 (2학년 2학기) (2023년용) - 공부는 습관이다! 하루 10분 수학 (2023년)
열린마음수학연구소(김태현소장) 엮음 / 오픈북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여름방학이 워락 짧기에~

우리아이는 방학기간 동안 체험이 아닌 학습으로 정했네요~

아이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주고자

내가 스스로 하는 나의 하루 계산편 10분수학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매일 하루 10분 가벼운 마음으로 아이 스스로 문제를 풀며~

길지 않아선지 거부감없이 날짜에 맞추어 본인이 체크하면서 풀기에 뿌듯이요 ㅎㅎ

계속 이런식으로~ 학습하는 습관을 길러준다면

자연스럽게 자기주도학습이 될 것으로 예상되어 좋은 것 같아요^^


회차가 하루 수학학습 양인데

1페이지정도라.....~ 펼치는 순간 후다닥 풀고...

어디론가 가고 없네요^^

100일이 되면 한권의 수학교재 끝!!

초등 학기별 진도에 맞춘 계산 중심 원리교재라

학습에 도움이 되어 따로 수학공부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 좋군요 ㅎㅎ

올여름방학은 수학기초 튼튼!!

현재 2학기꺼 미리 공부를 하고 있네요^^

1일 10분 100일 과정이 1학기 1권 구성이라~1년이면 2권으로 끝!!


문제를 풀기에 앞서~꿈을 향한 나의 일정표가 있네요~

울꼬마는 여기를 뭘로 채웠나 볼까요??


헉!!! 공부하기가 매일 들어가 있군여^^

매일 수학 조금씩 풀더니 설마?? 습관이 길러진걸까?? ㅋ


어른들도 목표가 정해지면 눈에 불을 켜고 하는데~

하물려 아이들에게 그런 자극이 없을까?? 우리 아이 제법 꼼꼼한걸여~

수학문제만 풀고 끝인 줄 알았건만...

오늘 살펴보니~일정에 이어 목표까지 체크가 되어 있네요~^^

 


나는 예쁘고 착학 화가라~ ㅎㅎ

화가의 꿈을 위해 그림만 잘 그리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공부를 해야만 그 꿈을 이룰 수 있다고 했네요~

그래선지 공부의 목표가 100점이 되었다눈~

저러면 스트레스 받을텐데...~ ㅠㅠ


배울내용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 굿~

2학기때는 아이가 이런 것들을 배우게 되는 군요~구구단..완벽하게 소화를 시켜야하는디~ㅋ


꼬마가 혼자 문제풀고 답을 맞추었네요 ㅎㅎ


매일 한페이지씩~ 시키지 않아도 열심히 하는 아이~

계산력 향상에 집중력 향상으로 자신감 업^^

 

 

뒷장에 정답이 있어 아이 혼자서도 답을 체크하며

채점을 할 수 있기에~ 제가 해줄 것이 없네요 ㅎㅎ

2학기 수학시간에는 지금의 10분수학이 밑거름이 되어~

이해가 빨라 더 넓은 사고력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금만 어려운게 나타나면 얼음되는 울꼬마~

2학기때는...~ 얼음이 되지 말고 너였어하며 우습게 풀어주길 바래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