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 쓰기로 배우는 맞춤법 2 : 나무 단계 - 어휘력을 키워 주는 초등 필수 따라 쓰기 따라 쓰기 시리즈 2
달빛어린이연구소 지음 / 책읽는달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주 일기 한번쓰기가 숙제인데...~

아이가 쓴 일기장 읽음...한숨이 나오더라구요~

한줄마다 맞춤법 하나씩은 틀려서리~

보는 내가~다~얼굴이 화끈거려 담임선생님을 어찌보나 싶은게~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더군요~

지금은 저학년이라 어느정도 봐준다해도 내년이면 3학년이건만~

그때도 맞춤법이나 틀리고 있다라는 상상을 해보니~

반에서 바보가 따로 없겠다싶어~

따라 쓰기 배우는 초등필수 맞춤법을 아이에게 권하게 되었어요~

그거 아시죠?? 못하면 해야하는데 또 하기 싫어하는거 ㅎ

잘 구슬려서 시켜 봤네요^^

--------------------------------------------------------------

첫장보니 글을 쓰는데 왜 맞춤법을 알아야하나요??하는

아이들 질문이 있더라구요~

가끔 저도 아이에게 받는 질문인데..ㅋ 저의 답과 질적으로 ..차이가 나네요~

나의 답변 "맞춤법 틀려봐 얼마나 비어 보이는돼"

"아이들이 너랑 대화하기도 싫어질걸"

책 속에 답변인데 참 고급지지 않나요??

저렇게 아이에게 설명을 해야하는데...참 안됩니다 ㅎㅎ

 

한글도 개정을 많이해 어릴 적에 맞던 맞춤법이

지금은 틀린 경우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요 책 아이랑 함께 보며 맞춤법 공부했어요~

책 속에 나온 차례를 보다시피

틀리기 쉬운 것들이 꽤 많지 않나요??^^

어릴때 주관식 시험문제보면 예 아니오였는데 ..

.지금은 아니오가 아니라 아니요라네요~앉히다로 늘 썼건만 안치다라고 쓰고~

받아쓰기 시험으로 나왔던 깨끗히도 지금은 깨끗이로~

널찍한도 그렇게 쓰는게 아니고 널직한으로

뭐야~ 허걱~~~ ㅠㅠ 할말을 잃고~

그간 나도 알게 모르게 맞춤법을 많이도 틀리게 썼다라는 걸 알고...~

아이한테 뭐라 했던 것들이 생각나면서 미안했어요~


책을 읽다보면 맞춤법 공부가 절로 되듯이~

쓰다 보면 저절로 아이 머리속에 익혀지네요^^ 그리고 글씨체도 이뻐지구요~

한칸마다 4등분으로 나누어 있어

글씨균형을 맞추며 아이가 쓸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페이지마다 함께 알아 두어요 코너가 있어~

틀리기 쉬운 글자를 더 많이 알 수 있고 표현도 다양하게 배울 수 있어 굿~^^


페이지 위에는 틀리기 쉬운 글자와 함께 단어 뜻이 나와 ~

다소 글쓰기가 지루할때 쉬어가는 코스가 될 수 있어 좋네요~

그리고 맞춤법의 원리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

좀더 쉽고~ 아이가 맞춤법을 억지로 외우지 않아도 기억될 수 있어 굿~^^

오늘도 아이랑 함께 공부를 성공적으로 맞춘 듯해요~

앞으로 남은 페이지도 아이랑 함께 열심히 한글 공부해볼까해요^^

남들 영어하느라 정신없는데 우리는 한글 공부이라~~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