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탐정 출동! - 놀라운 곤충 세계로 신나는 탐험을 떠나 볼까?
매기 리 글.그림, 이원경 옮김 / 애플트리태일즈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봄에도 아이들 숲체험하기 좋지만 가을도 좋더라구요~

아이학교에서 아빠랑 함께하는 힐링 산행을 1학기 2학기 실시하는데

9월에 따라가봤더니 아이들 좋아라하네요

곤충관찰과 함께 식물관찰하며 그 속에서 아빠와 친구들과 어울리는 모습이 좋더라구요

 

근데 요 책과 무슨 연관이 있냐구요~

요런 책 한권이 필요하더라구요 ^^진행하시는 선생님이 질문을 많이 던지던데

꿀먹은 벙어리보단 활발하게 질문에 답하는 우리 아이가 이뻤다고해야하나?? ㅎㅎ

더더욱 많은 것을 알게 하고싶고 10월에 또 있을 산행때 

 요 책을 읽어봄으로써 좀더 즐기면서 수업 받게 하고파서 읽게되었지요

 

책 속에 부록으로 돋보기까지 있어

산이든 텃밭이든 요 돋보기가 친구가 되어 아이를 따라다니고 있습니다.^^

 

 

 

 

 

 

책을 펼치는 순간 뻑뻑하다는 느낌에 과연 이걸 아이가 보겠나싶었는데

아이잘때 한번 봤더니..흥미롭고 재밌네요~

 

요리책보면 내일 뭘 만들어봐야지처럼

곤충탐험출동책보니 날이 밝은대로 어떤 곤충이 있나 주변을 살펴보고 싶은거 있죠~

우리가 사는 곳은 서울이 아니기에

비교적 곤충들을 쉽게 관찰하고 볼 수 있거든요^^

 

 


 

 

 

호기심 자극하면서 설명됨이 인상적이네요~

흔히 볼 수 있는 곤충들이 책 속에 나오는데...상세하게 잘 설명이 되어 있어 좋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곤충이라 아이가 더 집중하며 보는 듯해요

그러다 주변에서 그런 곤충을 만날때는 곤충박사처럼 척척 읊습니다ㅎㅎ

이런 걸 볼때면 어미로써...뿌듯이죠 ㅎㅎ

 

 


 

 

 

보기에 복잡해 보일 수 있겠지만

글과 그림대로 눈을 따라가면 실제로 관찰한 듯한 착각이 들정도로 구성이 잘 되었습니다.

 

 

 

 

 

등짝에 이쁜 점박이만 있으면 다 농작물에 좋은 무당벌레인 줄 알았더니

28점박이무당벌레는 농작물의 잎줄기를 갉아먹기에 보는대로 죽여야한다고하네요~

올해 울 텃밭보니 28점박이만 보이더만~ 죽여야했군여 ~

이쁘다고 울집 꼬마 집에 갖고와 베란다 화초에 몇마리 잡아 놓던대~ 역시 알아야혀!!!

 


 

 

 

좋은 녀석이라는데 왜 난 지렁이가 무섭고 싫을까요 ㅠㅠ

 

울동네 비만 한번 왔다하면 아파트 길가쪽에 걷기가 무서울 정도로

지렁이가 가을 낙엽처럼 나와  있습니다.

 

오늘 그 이유를 알았네요~

 허파가 없는 지렁이는 피부로 호흡하는데 비가 내리면 숨이 막혀 땅위로 올라온다고하네요

 

생활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곤충들이라 안다 생각하며 시시할진 몰라도

아이와의 대화도 수월하고 좀더 깊이 있게 알 수 있어 전 좋았습니다.

 



 

 

 

달팽이 이가 14000개라는데

엉뚱하게도 이걸 누가 어떻게 세어봤는지가 가장 전 궁금하네요~^^

 

 


 

 

나도 곤충탐험~

생활속에서 곤충들 잡아 쉽게 관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설명해주셨네요

요거보니 지렁이 무섭지만

 지렁이농장만들기 아이랑 해보고 싶은거 있죠~^^

계란용기도 늘 버렸는데 ...그 안에 애벌레도 키워 관찰해보고 싶고 ^^

 

텔레비젼  머리에 이고 살려고하는 아이때문에 이런 것들 많이 해주고 싶은 맘입니다^^

텔레비젼말고도 더 재미난 것들이 세상에 많다는걸

아이에게 알려주고 싶은 욕심이 팍팍!!!

 

 


 

 

한눈에 곤충을 구별하는 요령까지 배워봤습니다 ^^

 

 


 

 

 

우리아이도 이제부터 조금씩 기록하는 습관을 길러줘야겠어요~

곤충탐정의 발견노트를 하나 마련해 곤충이름 곤충장소 곤충의 특징들을 기록하라해야겠어요^^

학업에 있어 논술 중요한데 이런거 기록하다보면 논술도 자연스레 생기겠죠 ㅎㅎ

 

 


 

 

 

며칠전 새벽에 인터넷을 하는데 과학문제 풀어 응모하는게 있더라구요

10문제를 다 맞추어야 응모가 완료인데...~ 계속 틀려서 30번정도를 풀었나봐요 ㅠㅠ

풀다가 오기가 생겨 니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뭐 이러면서 풀었죠ㅎㅎ

살림만 하는 주부라지만 어느정도는 알아야겠구나를 절실하게 알아가는 시간이였죠~

마지막페이지에 곤충용어들이 나열되어 있던데...

과학문제 풀었던 기억이 떠올라 이정도는 알아야겠구나싶어 열심히 보게 되네요^^

 

 

 


 

 

아빠와 힐링산행때 주변에 곤충과 나무가지등을 이용해 관찰하고 재밌는 게임하는 모습~

 

 


 

 

 

요즘 우리집 주말농장엔 배추랑 무 쪽파등이 무럭무럭 자라고 있어요~

오늘 가볼건데...꼬맹이 학교 끝나고 오면 지렁이 잡겠다고 하겠네요^^

 

오늘 울집꼬마의 놀이 장난감 1순위가 지렁이가 되었다눈~ 여자 아이인디 어쩔쓸까나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