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식물 이야기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이야기 16
최주영 지음, 윈일러스트 그림, 신현철 감수 / 가나출판사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 좋다고 아이 끌고만 다닐려고했지~

 학습적인 면에선 관심이 참 없었구나를 요즘 반성하며 아이랑 책볼려고 노력중에 있네요~

아이에게는 괜찮다며 쿨하게 대했는데 수학 반맞고 반틀린게 저에게는 은근 큰 자극이 되었어요^^

제 아이랑 동갑내기 학부형을 만났는데 거기는 빵점 맞았다는 말에 그냥 웃지요 ㅎㅎ

 

저절로 아이가 배워나갔지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어린것한테 맡겼으니 결과가 뻔한거죠~

앞으로 꾸준하게 교과서와 연관된 책들을 자주 볼까해요

오늘 아이랑 식물이야기를 보았는데 초등학교 과학교과서 내용이 수록 되었더라구요

차근차근 밟아나간다면  언젠간 빛을 바래 반짝하고 빛 볼때가 있겠죠^^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이야기시리즈중 16번째 책인데 36권까지 있네요

최고의 우수 도서상을 가장 많이 수상한 믿을 수 있는 시리즈!!!

 

시간나는대로 책들을 손에 넣어 함께 읽어나가도록 할까해요

 

 

 




 

 

집에 화분이 100개정도 있는데 암것도 모르고 그냥 키웠나봐요~^^

책속에 이런 글귀가 딱 들어맞네요

조용해 보이지만 바쁘게 움직이는 식물^^

 

차례를 보니 생소한 것들이... 식물에 이런게 있었나싶군요~ 배움이란 정말 끝이 없군여^^

 

 



 

 

아무래도 학부형이 되다보니~ 교과서에서 식물찾기에 관심이 배가 되는군요 ㅋ

교과학습에 시사싱식 논술대비까지 해결하는 초등학교통합교과서~~~

식물 각 부분의 기관과 하는 일 번식방법등을 아이랑 함께 공부할 수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교과서에 나오는 식물들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어 굿^^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와 식물들이 수록되어 있어 ...

시간나는대로 찾기놀이게임하며 아이랑 놀았네요

 

식물이 주는 풍요로움과 아름다움속에서 아이랑 어울려노니

기분도 상쾌하며... 학습도 효율적이라 머리에 쏙들어오는게 참 좋았답니다.~

 

 



 

 

물에서 사는 식물들 알아보다가 집에서 키우는 물수세미를 아이가 발견했어요^^

 

 


 

 

 

아이들이 흔히 접할 수 있는 채소 과일이라 그런지~

요 페이지에서 유독 아이눈이 반짝반짝 빛나며 호기심이 강해지네요~

 

동네 가까운 텃밭이 나왔다고해 올봄부터 우리세식구 주말농장을 시작하고 있어요

책본김에...주말농장가서 우리집 야채와 과일 살펴볼까했더니

 아이가 좋아하네요^ 바로 GOGO

 

알면알수록 신기한 식물들의 세계!!

 

 

 

 

 

주말농장에 오이가 정말 잘 자라네요~

  매일같이 우리에게 서너개의 오이를 선물해주는 고마운 녀석~^^

 

오이를 보더니 아이가 외치네요 덩쿨식물에 덩쿨손이 있어 모든 감싸서 올라간다고^^

 

 

 

 

 

엄마 완두콩도 덩쿨식물이 아니야?? 덩쿨손이 있는데라고 물어보는데 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쌍떡잎식물은 맞는데 덩쿨하고 별게인지 같은건지??

 

텃밭에 무럭무럭 자라고 있는 채소들을

 아이랑 둘러보며 오늘 읽었던 식물이야기에 대해 대화를 나누어보네요~

멀리서 체험학습 찾아 볼 것 이 아니라 아이랑 이렇게 책 읽으며 대화하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겠다 다짐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