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달 사진 체험학습 보고서
오효진 지음 / 책읽는달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두달 사진 체험학습보고서를 보니 어렵게만 느꼈던 보고서가 쉽게 느껴지네요~^^

읽기전에는 참 귀찮고 불편한 존재로만 생각했었는데~~~

 

요즘 초등학교가면 다 체험학습보고서를 쓰던데...~

아이데리고 돌아다니는 것만 자신있지...이런 체험학습보고작성은..

뭘 어떻게 써야하는지도 모르고 감도 않 오기에...내년 초등 ...들어가는 아이를 위해 읽게 되었어요~

 

아이랑 돌아다니는걸 제가 블로그에 기록하듯...

아이도 체험학습보고서를 작성함으로써 기록으로 남기면 좋겠다싶어요~^^

강요는 할 수 없고...ㅋ 체험학습에 흥미와 재미를 부여해서 부여동기를 만들어주어야하는데...~

저에게 큰숙제로 다가오네요 ㅎㅎ

부녀가 같은 장소에 머물며 서로 다른 시야로 사진찍고 생각을 말하고...~

그런날이 빨리 왔으면 ... 내년이면 올려나~~~^^

 

 

 

 

저같은 사람을 위해 책을 펴낸 듯...그간 궁금했던 것들이 양파벗기듯...풀어지고 있어요

체험학습보고서는 무엇인지 왜 쓰는지 어떻게써야하는지 잘쓰는 방법은 어떤 것인지^^

 

그리고 3의 태마로 나누어져 체험학습보고서 쓰기가 되어 있답니다.

가족여행과 체험학습보고서, 놀이와 함께 체험학습보고서,호기심을 해결하는 관찰보고서

그걸...또 열두달로...나누어져 장소와 체험학습보고서가 작성되었기에~

매달 여기에 나온 책자대로 아이랑 함께 다니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책 속에 나온 체험학습보고서랑 아이꺼랑 비교해보며 뭐가 부족한지도 한 눈에 알 수 있어 굿!!!

 


 

 

체험학습보고서를 쓰면 좋은 점이 표현능력, 쓰기능력, 생각하는 능력, 소중한 추억보관이 있답니다.

아이의 작은 손에 이제는 디지털카메라를 들려줘볼까해요~ 늘 엄마만의 독점..카메라였는데~^^::

 

어리게만 생각하고 늘...~ 조심만 강요했었는데...~ 생각주머니 생각은 못했네요~

잘 쓰던 못 쓰던 지금부터라도 체험학습보고서쓰는 훈련을 키워줄까해요~^^

 

요즘은 작은것 하나까지 부모님들이 학원이나 단체를 통해 배우게 하더라구요~

돈주고 배우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부모님들이 선생님이 되어 체험학습보고서 작성에 도움을 주면 어떨련지 ㅋ

 

아이가 읽어도 좋지만 부모님들이 읽으면 더더욱 좋겠다싶어요~

아이를 제일 많이 데리고 다니는건 부모님들 이기에...~~^^

 

세심하게 정말 잘 나와 있어 사물을 바라보는 시야도 넓고 깊어질 듯하네요~^^

아이와의 즐거운 나들이를 꿈꾸며..~ 꼼꼼하게 체크해 내려가는 ...하람맘입니다 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