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에너지를 낭비하면 안 되나요? 왜 안 되나요? 시리즈 20
채화영 지음, 최지영 그림 / 참돌어린이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름 한방울 않 나온 나라에서 ...너무나 낭비들이 심하다고 느끼는 나

 

내돈 내가 내가 하는데 뭐라고 말한다면 할 말은 없다만...

그 돈으로 보다 낫은 삶을 위해 쓰면 좋잖아라고 말하고 싶은 저네요~^^

아이들 읽으면 너무나 유익할 듯해요 가정경제에도 도움이 되구여~

 

이 책은 에너지가 없으면 어떻게 되는지 아이에게 그런 미래를 보여줌으로써

경각심을 심어 줄 수 있어 좋은 듯하네요~

 

매일 불좀꺼 수돗물 좀  잠그고해라~ 아이에게 늘 이런 소리를 입버릇처럼하는데...

울집 아이만해도 잔소리라고 생각하는지 말할때뿐...

잘 지켜지지않고...~ 나쁜놈...알겠다고 성질을 오히려 내게 낸다눈~^^

 

우리 아이랑 똑같은 아이가 책속에 병호로 나오네요~^^

창작동화라... 아이들 읽기에 이야기스토리가 기발해서그런지 재미있네요

어른이 읽는대도 지루함을 느낄 틈 없이 너무나 즐겁게 보았답니다.

 

다소 글밥이 많지만 중간중간 전면 그림들도 나오고

이야기가 재미있어 그런지 페이지 넘기기가 수월하네요

 

아이는 이 책을 읽고나서부턴...저의 유익한 잔소리는 잠시 쉴 수가 있어 좋았답니다.

 

컴퓨터가 하고난 후 화장실갈때면 그 잠시도 컴퓨터를 꺼주는 아이의 모습을 보며

책이라는게 엄마의 잔소리백마디보다 좋구나를 새삼 느꼈다고 할까요??

 

저 또한 아이의 모습속에 배우네요...저 또한 지금보다 훨씬 전기를 아껴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전기가 어떻게 생긴는지 읽다보면 중간중간에 책속에 나와 있어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어떻게 에너지를 아끼며...어떻게 사용해야 옳은 방법인지도 알 수 있답니다.

 

쉬울 것 같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것들이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아이에게...

알려주며 터득을 시켜주는 듯해서 너무나 추천하고 싶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