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모르는 아이의 발달 단계 - 성장 발달 단계별 우리 아이 마음 읽기
린다 블레어 지음, 김세영 옮김 / 푸른육아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작년까지는 아이 힘들다는 생각없이 정말 사랑하는 마음만 가지고 키웠는데... 

요즘은...절로 힘들다가 입에서 베어나오네요~

예전보다 고집도 세지고 예상치도 못한 말들도 곧잘하고...~ 말도 잘 듣지도 않는다눈~

전에 귀여운 아이를 데리고 다녔다면...

요즘은 시한폭탄을 품에 안고선 언제 터질까... 조마조마입니다.^^

아이아빠랑 싸울 일도 그닥 없는데...아이아빠가 아이의 변화된 행동을 이해못하고 혼내

집은 늘 언제나 시끄럽고...중간에서 아이와 애아빠를 어떻게 상대해야할지 몰라...저는 저대로 화를 내고...~

그런 저에게 이 책은 정말...희망의 도서라고 할까?? ㅋ

아이가 성장 발달을 단계별로 상세하게 잘 설명되어 있어 도움이 많이 되고 실생활에 응용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근 몇달간 아이에게 내가 어떻게 되하면 좋을지 생각과 고민이 참 많았어요

그래서 이 책을...읽었구요~

좀더 일찍 이 책을 만났더라면 우리 아이가 부모에게 상처를 덜 받지 않았을까 싶은 마음도 들고...~

아이 마음을 이해 못해주고 혼만 낼려고 했던 내 자신이...책과의 만남으로 조금씩 변하고 있답니다.

그로인해 아이와의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었구요

아이가 같은 행동을 하더라도 아이를 우선적으로 생각하며...아이맘 헤아려줄려고 노력하니 아이도 그런 엄마의 마음을 아는지

전보다 덜 힘들게할려고 본인도 노력하는게 눈에 보이네요~

아이는 무조건 사랑으로 되하라는 말이 책 속에 나오는데...~ 그말이 제일로 와 닿더라구요

첫 아이인지라 아이키움에 있어 모든게 처음인 엄마아빠는 모든게 서툴기만한데...연령별 키우는 방법등이 나와있어 도움이 되네요

1세부너 8세까지의 엄마가 모르는 아이의 발달 단계가 잘 나와 있어...~ 아주 굿~

울집꼬마가 6세인데...1세부터 이 책을 접하지 못함에 대한 아쉬움이 크네여~

많은 부모님들이 이 책을 보면 도움이 많이 될 듯해서 권장하고 싶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아이 잘 키워볼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