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하모니아의 사계 - 교양인을 위한 클래식 산책 필하모니아의 사계 1
오재원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교양인을 위한 클래식 산책~

공연과 음악으로는 많이 접했으나 이렇게 클래식을 책으로 만난 건 처음이네요

날이 추워 밖에도 잘 않 나가고 아이랑 책을 보며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왠지 이 책 제 스타일처럼 딱 맞아 떨어져 재밌게 잘 보았답니다.

 

클래식이 계절별로 나누어져  소개가 되어 있기에...전 겨울클래식만

인터넷으로 몇개 다운받아 듣어보았는데 ...마음을 참 편하게 하네요~

빠르고 가느다란 피아노선율에...잠시 날 맡기며...휴식을 가지며 명상을 해 보았습니다.

 

잘 알지는 못하나 듣어보면 낯설지 않은 클래식 음악...

울집꼬마 임신했을때 태교에 좋은 클래식 찾아 시간나는대로 정말 많이 듣었는데...

그때의 생각도 나면서...행복해지네요

 

책을 읽다보면 클래식음악에 대한 소개가 자세하게 나와 있어 교양쌓기에도 좋고

듣을 만한 음반까지 소개되어 있어 클래식에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한번쯤 읽어보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전 ...클래식 듣는건 좋아하나 ...그외는 어렵기도 하고...아는 지식은 없었는데 ...

이번기회에 조금이나나마 알고 넘어갈 수 있어 좋았습니다.

내용을 어느정도 안 후 클래식을 듣으니 더더욱 좋네요..

다만 찾아서 듣기가 힘에 겹다는거...^^

계절별로 클래식이... cd로 수록되었으면 좋겠을걸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읽으면 읽을수록 클래식에...알아가는 재미도 더 하고 빠져들어가 가기에

쉽게 책 놓기가 쉽지 않네요

 

사실 성격도 급하고 욱하는 성질이라 교양과는 거리가 먼 성격인데...오늘만큼은

우와해지고 싶고 말도 이쁘게 하고 싶어집니다..ㅋㅋ

늘 어렵게만 생각했었는데 ...친해져볼까해요~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