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갈등 - 갈등 해결을 위한 소통의 인간관계 기술
양광모 지음 / 청년정신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혼자가 아닌이상 사람들과 부딪혀야 하는 요소들이 참 많은 듯 하다

그래서 사는게 힘든 것 같기도 하다

 

먼사람은 않 보면 그만인데 가까운 가족들간에 갈등이 ...

가장 내 삶을 힘들게 하는 부분의 한 부분이다.

조금 참고 양보하면 그만인데도 못된 성질머리가 가만있지 않고 날 괴롭히니~원^^

 

책 한권을 들고 천안으로 이사가시는 엄마를 도울겸 지하철안에서 책 읽다

책 속에 빠져선 몇 정거장을 더가 ...약간의 고생을 했다

이 말을 하는 까닭은 ...유익한 말들도 많고 동감가는 부분들이 많아 한페이지 한페이지가

나를 위해 하는 말들처럼 ...마음에 와 닿는다 그래서 그런지 읽다보면 시간가는줄을 모르겠다.

 

예전에는 그래도 좀 쿨했는데 ...결혼하고 애가 생기니 쿨함은 어디로 갔는지..

작은거에도 상처가 오래 남아선 잘 아물지가 않는다.

소가 여물을 되새김해서 먹듯...상처를 곱씹으며 살아가는건 아닌가 싶다.

 

갈등을 불평하며 고민만 했지 해결을 해볼려고 생각은 않 한 듯하다

내 삶에 있어 갈등도 한부분을 차지하며 나와 함께 존재하고 있는데 ...

오늘로써...좀 빠이빠이할까한다.

나는 상처를 받았다해도 상대방은 기억도 못할건데...그런식으로 아까운 나의 인생을

소비하기엔 나의 인생이 짧음을 느꼈다 ...

어제보단 좀더 쿨하고 재밌게 살아볼까한다.

상처를 지우개로 깨끗이 지워 ...더이상 생각 안하겠금 날 만들어야지~

 

가끔 맘에 맞는 좋은 친구 하나를 얻고 싶었다.

나이를 먹으니 ...그 흔한 친구하나 찾기가  힘들다.

이 책을 읽으니 친구가 문제가 아니라 적을 만들지 않는거네라는 생각에...홀로 웃어봤다

 

갈등을 어디에나 존재한다. 혼자가 아닌이상 늘 존재하는 아이이기에...

이 책을 많은 이들에게 권해주고 싶다.

갈등을 가장 합리적으로 풀 수 있는 지혜를 주는 책...날 한층 더 성숙하게 만들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