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혼자하는 수학 3 : 확률.통계와 도형 - 설명이 자세해서 너무 쉬운 중학수학 놀면서 혼자하는 수학 시리즈 3
이윤경 지음, 최상규 그림 / 글담출판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수학이랑 영어를 가장 어려워하더라구요

학원을 다녀도 성적도 그다지 오르지 않아 늘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였는데...

놀면서 혼자하는 수학 제목을 본 순간 이거다 싶어 보여주게 되었답니다.~


 

풀기도 어렵고 가르쳐주기도 쉽지 않은...수학

정말 놀면서 혼자 수학공부를 하네요~

 

이야기속에 활률 통계 도형이 있어 읽다보면 알아가는 재미에

또하나의 성취감을 아이가 맛 볼 수 있어 좋네요~


 

10년 넘도록 수학이라는 자체와 동떨어진 삶을 살아온 엄마가 보아도

이해할 수 있도록 풀기좋게 잘 나와 있는 듯합니다.~

그리고 수학과 친해지기 코너를 통해 다양한 수학자들에 대해

배워보고 알아감이 재미있네요~


 

문제를 풀다보면 헤갈려서 틀린 경우들이 많은데..`

그런 문제들을 꼭꼭 집어서 이런문제 헷갈려요 코너가 있어

문제풀다 실수하는 일을 최소화시켜 주네요~


 

놀면서 혼자하는 수학이 시리즈별로 나왔던데

우리아이에게 이 학습책이 2번째네요~전에는 집합과 수를 봤구요

 

수학에 전혀 관심없는 우리 아이 이 시리즈를 통해

수학에 관심을 보여 전 많은 효과를 보았답니다.~

 

만족스러운 성적은 아니지만 그래도 학원다닐때보단 향상 되었어요

아마도 스스로 공부하며 흥미를 얻어서가 아닐까 싶어요..

무조건 외우며 주입식이 아닌 머리로 이해하고 문제를 푸니

한문제 한문제 풀어나갈때마다 기뻐서 어쩔 줄을 모르네요


 

앞으로 배울 수학을 미리 공부해두니 학교 수업때

이해도 쉽고 미리 알고 있어 편하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