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12 - CSI, 갈등이 시작되다, CSI 시즌 2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12
고희정 지음, 서용남 그림, 곽영직 감수 / 가나출판사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과학연관 탐정책 많이 읽어봤는데

이 책처럼 재밌고 흥미롭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간간이 아이들 좋아하는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 ...

책 읽기 싫어하는 아이도 지루해하며 싫어하지 않을 것 같네요~


 



아이들 눈높이 맞추어 이야기구성이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수준높은 내용으로 ...

과학수사하며 사건 하나하나 풀어간다할까요~^^


 



사건은 4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단편으로 읽기에 좋네요

한권에...한 사건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었다면 아이 머리가 복잡해

정리가 안돼...뒤죽박죽일텐데...나누어져 있어 금방 생각하며

추리할 수 있어 좋습니다.~


 



생각하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

이 책을 보며...궁금해하고.. 추측하고...대체뭐지하면서 ...

엄마는 어떻게 생각해??하며 질문을 던지며...읽네요

아이가 책을 읽으며 사건의 실마리를 하나하나풀어나가며...

호기심이 호기심낳아 인내심을 갖고 범인찾기에 도입~

범인이 누군지를 알아가고...과학적 근거로 어떻게 범인을 잡는지도

알 수 있기에 배움이 있어 좋네요~


 



지문으로 밝힌 범인에선 단순이 지문으로 찾다가 아니라 ...

어떻게 지문으로 범인을 잡는지가 자세하게 나와 있답니다.

"땀에는 소량의 단백질이나 피부에서 떨어진 단백질 조각들이

묻어있거든 단백질이 분해되면 아미노산이 되니까

거기에 닌히드린이라는 약품을 처리하면 닌히드린이 아미노산과

반응해 보라색으로 변하지 그렇게 하면 종이에 묻은 지문을 찾아 낼 수 있어"라는

글귀가 있답니다.~ 사실 저도 몰랐기에 알아가는 재미가 솔솔하네요


 



특별활동 csi. 함께 놀며 훈련하다라는 코너가 있는데

집에서도 아이랑 함께 간단하게 실험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이 책 읽고 우리 아이...추리력과 논리력이 업

과학에도 관심가져 대만족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