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 발달 놀이 대화 - 0세부터 3세까지
레아 펠든.레아 펠든 지음, 강도은 옮김, 홍윤희 감수 / 푸른육아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말도 못하고 누워만 있는 아기를 위해...과연 무엇이 좋을까??

여러종류의 서적을 뒤지다가 이 책을 보게 되었네요~

 

0세부터 3세까지 두뇌발달놀이대화가 나와 있어요

평상시에 아기와 함께 수시로 할 수가 있어 좋은 듯 합니다.~

 

개월수마다 상세하게 아기의 두뇌를 자극시키는 놀이들이 나와 있어

다양하게 놀아주며 고루고루 발달 시킬 수 있습니다

인지발달 청각자극 감감자극 운동발등 시각자극등...~^^

생후 첫 3개월까지는 아기 울음으로 부모랑 대화를 한다고하는데

이때가 저에겐 가장 키우기 힘든 시기로 기억합니다.

너무나 작기에 울기라도하면 혹시 어디가 아픈건 아닌지라는 생각에요

잘 설명이 되어 있어 어린 아기 다루기가 훨씬 수월해

당황하지 않고 이쁜 아기 잘 키울 수 있답니다.

 

다른책 보면 일개월단위로 나오기보단 몇개월부터 몇개월까지로

묶여서 나와 어떻게 해주면 좋다라고 나오는데

이 책에선 한달단위로 기재되어 집중하며 아기한테 행하여 줄 수 있어

추천하고 싶은 이유인지 모르겠네요~

 

대화형식으로 기재되어 있어 이대로 따라하면 되기에 편하네요~^^

그리고 아이의 반응도 간접적으로 알 수 있어 좋구요

 

출산을 앞둔 주변분들이 있다면 선물용으로도 좋을만큼

내용이 알차게 잘 나와 있답니다.

 

이런말이 있네요 진정한 대화는 부모의 일방적인 말하기가

아닌 아이와 함께 나누며 이루어져야 한다고여~

그래서 앞으로 우리 아이랑 대화할 때...아이의 모든것을 살피며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시도할까 합니다.~

 

한층더  아이에게 다가가며 놀아 줄 수 있어 하루가 즐겁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