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왕 수학왕 - 휠체어를 탄 쌍둥이 현제의 꿈 이야기
고정욱 지음, 정연 그림 / 파랑새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독서왕 수학왕

 



 

실제 이야기를 담아 책을 펴내서 그런지 현실감있게

마음에 와 닿아 좋았답니다.

그리고 잠재적 의식속에 장애인이라는 선입견을 조금이나

버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구요

 

이 책을 펴낸 작가 선생님도 장애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kbs tv 인간극장에서 이 두형제이야기가 반영되었고 하네요

기회되면 재방송 봐야겠어요~ㅋ

 

책 속에 나오는 쌍뚱이 두형제는 뇌성마비장애로 둘다

휄체어를 타고 다니지만 희망을 잊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아이입니다.

 

가끔 저도 모르게 장애인보면 곁눈질하고 볼 때도 있었는데

더불어사는 사회에서 자연스럽게 행동할려고 노력해야 겠어요

 

하나도 힘든데 둘이나 그래서...

자식키우는 엄마로써 마음도 많이 아팠지만...

쌍둥이 형제 키우면서 힘든 내색하지 않고 희망적으로

열심히 키우는 부모님을 보며 박수를 쳐 주고 싶더군요..

 

부모님의 남다른 노력을 아이들이 아는지 밝고 곱게 잘 자라주는게

대견스럽고 왜이리고 이쁜지.~^^

한명은 독서와 한명은 수학왕~

비록 뇌성마비이지만 뛰어난 재능을 보며 다시한번 감탄했습니다.~

이 책을... 여러 아이들이 본다면 귀감이 될 것같아 좋네요

 

장애인과 학교생활을 함께 하면서 크고 작게 부딪히는 내용을

담아 ...아이가 학교에서 장애인을 만났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배울 수 있어 좋은 책인듯합니다.

 

울집아이는 책을 보더니...자기가 그간 잘못 생각한 점이 많다고 하네요~

학교에서 장애인 친구들 보면 괜시리 말도 않걸고 ...

말걸어도 대답도 잘 해주지 않았는데...

이제부턴 잘 도와주고 친구가 되겠다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