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처럼 말하고 강호동처럼 행동하라 - 예능 MC에게 배우는 유쾌한 리더십
서병기 지음 / 두리미디어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는 예능mc에 관한 이야기인지라

별로 기대않하며...뻔한 내용일거라 생각을 하며 읽게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판이하게 다르며...대인관계와 사회생활에

있어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인지라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며 알리고 싶네요

 

말만 잘하면 되는건지 알았더니 나름 공부하고..노력하는 모습속에서...

그냥 거저되는 건 정말 하나도 없구나를 느꼈습니다.

좌절과 실패를 맞보며 오뚜기처럼 일어서서 아직까지 자리를 보존하는

엠씨들에게 정말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순간 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mc보시는 임성훈 아저씨는 예나 지금이나

변함 없는 외모와 목소리로 아직까지 우리에게 친근감을 주네요

 

잘 나가는 많은 mc들의 실명을 거론하며 그에 따른 장단점을 알려주셔..

이름만 대면 생각나는 mc들인지라 이해가 쉬워서 좋았습니다.

mc들에 관한 설명만 있는게 아니라 시회생활하다보면상사들이 있잖아요

그 상사에게 어떻게 접근하며 행동해야하는지도 알려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정말 돈벌기위해 사회생활을 하는데...인간상대가 절로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중

아니인지라...

전 책을 통해..대인관계에 대한 ...  소중함을 다시 한번...느끼는 계기가 되었네요

 

김제동와 유재석씨를 무척이나 좋아하는데...나름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속에서

서민적인 냄새가 많이 나서인가봐요...

두분의 말솜씨가...상대방을 기분 나쁘게하지 않으면서 보는 이에게는 편안함과

불쾌감을 않 주어 좋더군요~

김제동씨의 고급스러운 유머가 책을 많이 읽어서라고 되어 있어 저도 이분럼

책을 많이 읽어볼까합니다.

 

관계의 달인이 되는 체크리스트가 있어 체크를 해봤는데...하나도 해당사항이

없어 씁쓸하더군요

다행히 전업주부인지라...안도의 한숨을 쉬어 보네요~

사회생활하는 신랑에게나 내조를 잘 해야겠습니다.~

우리집 물주인지라~^^

책 내용 토대로 알려주며 코치해줘야 겠어요~

많은 것을 배우고 알 수 있어 좋았답니다.~

다들 한번쯤 읽어보심 많은 걸 느끼고 배우지 않을까싶어요~

 

이제 저도 좀 늘슨하게 살면서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살아야겠구나를

느껴보세요~

유재석씨 같은 모습으로 사람들에게 다가 가고프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