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아리 쿵따쿵 1 - 국악판타지대전
유쾌한 공작소 지음, 윤창원 그림 / 여우나무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어릴때부터 국악에 관한 공연을 많이 보여줘서 그런지..

다른 아이들에 비해 국악을 들려주면 ...흥겨워하며 신나하더군여~

역시나 여기에 들어 있는 cd국악명곡을 들려주니...울집아이 조용히 듣다...

잠 잘 시간되니 끄고서 잠을 쿨쿨...자네요~

 

만화로 되어 캐릭터의 표정과 동작하나가 섬세하게 그려져 있어...

애니메이션 보는 느낌 같아 좋았답니다.~

그리고 칼라도 되어 있어 눈이 더더욱 좋았구요~

 

스토리가 있어 ...읽으면서 점점 책 속에 빨려들어가게 해선 앉은 자리에서

울집아이 한권을 뚝딱 읽게 만드네요~

스토리속에는 국악에 대한 설명들이...중간중간 나와 있어 ...

국안에 대한 상식을 자연스럽게 접하면서 알 수 있어 ...그점이 가장 맘에

들었답니다.~

국악기에는 크게 3종류가 있어 타악기 곽악기 현악기가 있는데...그 종류는 사실...

헤갈렸는데...책 속에 ...어쩜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되었던지..~

한번 읽으니 머리속에 팍팍 남네요~

 

그외에도 기본적인 상식들을 많이 알려주어...국악에 대해 완전히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는 알 수 있기에 교육면에서 정말 좋은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는 풍물놀이와 사물놀이가 둘다 같은 의미의 것인지 알았는데...

책을 통해서 그 차이점을 알게 되어 너무나 좋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하는 말이 자기는 풍물놀이가 더 좋다고 하네요~

그게 너 신난다나 모래나~^^


 

그냥 신나서 국악을 좋아했지 그외는 아는게 없었는데 이책을 통해...

국악의 의미를 알게되니 이젠...자기도 장구같은걸 배워 보고 싶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