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 주는 교과서 속 화학 교실 밖 신나는 수업 7
박종규 지음, 홍우리 그림 / 길벗스쿨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선생님이 알려주는 교과서 속 화학

 



 

화학하면 왠지 어렵고...재미없는 그런 과목??

우리 아이의 느낌이 그러하네요~

 

여자아이라 그런지 이 과목은 재미없다며

싫다고해서 ...둘이 머리를 맞대고 같이 읽어봤습니다.

 

공부라는 개념보다 실생활에서 화학을 배울 수 있어

하나하나를 알때마다 참맛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답니다.

 

책의 구성은

1교시 물질의 구성

2교시 물질의 상태

3교시 용액과 혼합물의 분리

4교시 연소와 반응

 

책의 구성이 저렇게 되어 있으니 집에서 책을 봐도 수업하는

기분이 들어 아이와 저...진지하게 되네요~^^

 

학년별로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들이 담겨 있어 입학전이나

현재 초등학교다니는 학생들에게 좋을 것같아요..

미리 배울 수도 있고 배웠던 내용 복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책인 듯합니다.~

 

다소 지루해 할 수 있는 화학을 칼라그림과 함께 설명이 잘 되어

있어 집에서 공부하는데 전혀 무리없이 배울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선생님이 가르친 수업을 아이들과 함께받다...

엄마와 단둘이 머리를 맞대고 ...생각하는 부분에서...

둘만의 추억을 끄집어내며 예를들어 설명할때 둘만의 공감대가

형성되어 ...아이 이해도 쉽고 재밌다고 하네요~ㅋ

 

머나먼 나라에 화학이 꽁꽁 숨어서 나오면 왠지

도망가야 할 것같은 화학이...

실생활에 이렇게 많게 자리잡고 있는지

미처 몰랐네요~

 

이젠 냄새를 맡을때도 ...무슨 냄새가 난다가 아니라...

분자가 한곳에 가만히 머룰러 있는게

아니라 끊임없이 움직여서 냄새가 나는군 ~

책 보고 나니 이런식으로...아이와 대화가 되네요~ㅋㅋ

 

초등학교 수업에 필요한 필수 책인 듯합니다.

정말 좋은 책같아 학부모들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