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비노 - 유전자 이상이 만들어 낸 색다른 친구들 눈에 보이는 과학 1
강현옥 지음, 박기종 그림, 윤주열 사진, 이태원 감수 / 길벗스쿨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알비노

 



 

눈에 보이는 과학

유전자 이상이 만들어 낸 색다른 친구들

 



 

 

유전자변이에 대한 어려운 내용들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아이랑 대화하듯 ...설명이 되어 있어...이해가 쉽고 재미있어 하네요~

 

쥐라면 ...사진으로도... 그렇게 무서워하던 울집아이는..

흰쥐를 보더니 엄마 귀엽다하네요~

전 흰색고슴도치가 넘 맘에 들더군요...깨끗하니..

한마디로 말하면 알비노들이.... 유전자이상으로 비정상적인데..

왜 이런 아이들이 깨끗하니 좋아보이든지..~^^

그래서 희귀종이라 가격도 비싼거겠죠~^^

최고의 용값을 자랑하는 알비노용도 책을 통해 보고..~

그냥 보고만 있어도 배부른 느낌이 드네요~ㅋ

 

알비노는 유전자이상으로 선천적으로 생기는 현상이며

사람은 1만 7천명중 한명 나타날까말까하데여~

 

알비노란? 눈 피부, 깃털 모발 등에 갈 색 검정 빨강 노랑등의 색소가

없는 것을 말합니다.~

 

유전자 이상으로 몸이 흰색에 눈이 빨갛게 된 아이들..

두눈동자색이 다른 동물들등...여러종류의 알비노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유전자의 법칙을 엄마아빠의 표를 통해 어떻게 알바노가

나오는지도 자세하게 설명되었구요~

 

동물과 사람 알비노는 듣어봤지만 식물 알비노가 있다는 건

책을 통해 처음 듣어보고 알아봤는데 ..신기할 뿐이네요..~

식물 알비노는 엽록소가 없어서 영양분을 생산할 수 없기에

혼자서는 생활할 수 없고 다른 식물에 붙어 기생생활을 한다고 하네요~

 

여러종류의 알비노와 다양한 동물의 알비노를 사진을 통해

공부해봤는데 ...칼라사진에 해상도 좋고 선명해서 마치 옆에 동물을 끼고...

 공부하는 착각을 주어...가끔 책을 보다...흠짓 놀라기도 했네요~ㅠㅠ

책지만 ...뱀은 여전히 무섭다눈~^^

 

아이랑 함께 알비노에 대해 같이 공부를 했는데..~

새로운 분야에 대해 서로 알아가며 공부하니 너무 뿌듯하네요~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