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4 고슴도치의 가시는 몇 개일까? WHAT왓? 자연과학편 4
이상배 지음, 백명식 그림 / 왓스쿨(What School) / 2001년 3월
평점 :
절판



what? 고슴도치의 가시는 몇 개일까?

 



 

무엇이든 궁금해요~

항상 호기심 가득하고 왕성하여 엄마가 도저히 울집꼬마를 ...따라잡기 힘드네요

그러다가 왓 자연과학편 고슴도치의 가시는 몇개일까를 보여주었는데..~

아이가 상당히 좋아하...자기만 질문하는줄 알다가 책속에서 질문이 나오니...~

신기해하면서 ...질문에 엉뚱한 대답을 할 지언정...~답을 하네요~

 



책이 그림동화처럼 되어 있어 일반동화책처럼 아이랑 읽다보면...가끔..

 what?하면서 질문을 던지곤...좀 읽다보면 정답이 나온답니다.~

읽다가 그냥 스쳐 지나 갈 수 있는걸...왓이라는 질문이...

쉬고 있는 아이의 머리를 ..회전시키면서 정답을 알기위해 바짝 신경을 쓰는 아이의

모습을 엿 볼수 있어 재미를 더해주는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차례와 내용을 살펴볼까요...

 

잠자리는 멋쟁이 비행사

저 많은 잠자리들은 어디서 왔을까?

 

아이는 잠자리가 태어날때부터 날개를 달고 태어난 줄 알았어요

물 속에 자라는 물풀의 줄기나 잎에 알을 낳아

알을 깨고 나온 수채가 물속에서 몇년씩 생활하다 잠자기가 된다고..알려주니

우와하면서 놀래더군요~ 저도 좀 놀랬어요~ㅋ

아이랑 이렇게 같이 배우네요~

그리고 마지막 허물벗기를 그림으로 자세하게 묘사해주어

아이가 이해하는데 ...수행해서 좋았답니다.

 

달님이 그렇게 좋니?

달밤에 달님을 보고 파는 달맞이꽃

 

달맞이꽃이 달밤에 달을 보고 피는지 알게 되었답니다.

달맞이와 달에 관한 사연을 알게되니 앞으로 길가다 달맞이꽃을 본다면

한번더 관심을 가지며 뒤돌아 볼 것 같습니다.~

 

고슴도치의 가시는 몇개 일까?

고슴도치 꼬슬이가 방송이가 되었네

 

요즘 집에서도 많이들 키워 ..아이가 키워보고 싶다하지만 선듯...

허락이 안되네요~ 가시 넘 무서워~^^

 

고슴도치는 태어날때는 피부속에 가시를 숨긴데여 엄마가 찔릴까봐~ㅋ

과일과 채소만 먹는줄 알았더니 달팽이 도마맴 개구리 곤충같은것들을 먹는다하네요~

가시는 수만개구요..~

가시가 많아 잡아 먹는 동물이 없을 줄 알았는데 오소리나 족제비가

날카로운 발톱으로 여러번 몸을 공격해서 가시를 풀게 한 후...

가시가 나지 않은 배를 공격해서 잡아먹는다고 하네요~

 

울집꼬마 오늘도 왓을 통해...~자연과학편을 공부하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